서울우유는 100% 원두추출액과 1급 A원유만으로 만든 프리미엄 컵 커피 ‘도토루 더 엑스퍼트’ 2종을 선보였다. ‘도토루 더 엑스퍼트’는 카페오레와 카페모카 두 가지 맛이 있다. 아라비카 원두에서 ‘넬 드립’ 방식으로 뽑아낸 100% 커피추출액만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넬 드립(Nell Drip)이란 200년 전통의 핸드 드립법 중의 하나. ‘넬’이라는 양모로 짠 천을 사용해 천천히 커피를 우려내는 프리미엄 방식이다.
정식품은 오트가 함유된 ‘오트밀두유 베지밀’을 새로 선보였다. 오트는 영양적 가치가 우수해 2002년 타임지가 ‘슈퍼 푸드’로 선정한 곡물로 식이섬유와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해 여성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고소한 맛의 ‘오트밀두유 베지밀’ 190mL 한 팩에는 우유보다 많은 210mg의 칼슘이 함유돼 있어 성장기 어린이와 여성 뼈 건강에 도움이 된다. 칼로리는 기존 두유보다 40% 낮은 70kcal 수준이다.
㈜아워홈은 대구탕 알탕 동태탕 등 수산물을 활용한 가정간편식(HMR)탕 3종을 새로 선보였다. 신제품 ‘손수 얼큰하고 시원한 탕’ 3종은 재료 준비나 보관, 조리가 어려워 상품 개발이 힘들었던 수산물 탕을 상품화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신제품 3종은 각각 600g(2인분)으로 대구탕과 알탕이 각각 5800원, 동태탕이 5500원이다.
■ 항산화 비타민E 추가해 기능성 강화
샘표는 건강발효흑초 ‘백년동안’을 리뉴얼해 선보였다. 리뉴얼된 백년동안은 기존 제품에 항산화 비타민E를 추가해 기능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비타민 E는 노화를 방지하고 심혈관 질환 예방 등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전국 대형마트와 백화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 캐리비안 전통 요리 ‘저크치킨’을 피자에
도미노피자가 ‘캐리비안 치킨 피자’를 선보였다. 캐리비안 치킨 피자의 주요 토핑인 ‘저크치킨’은 후추와 마늘, 케이얀페퍼 등의 향신료로 맛을 내서 직화(直火)로 구운 캐리비안 전통 치킨 요리다. 여기에 파인애플과 트로피컬 살사토마토의 맛이 어우러지며 상큼함을 준다. 도미노피자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31일까지 신제품 피자 주문 시 모든 사이드디시를 반값에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코카콜라의 캔커피 브랜드 조지아가 지난달 설탕을 넣지 않아 칼로리가 낮고 달지 않은 커피 신제품 ‘조지아 에메랄드 마운틴 블렌드 아이스 블랙’을 내놓았다. 기존 조지아 커피의 깊고 고급스러운 맛을 그대로 살리고 풍부한 아로마를 부각시킨 제품이라는 설명. 270mL, 2400원(편의점 기준가).
■ ‘앵그리버드’, 과자-아이스크림으로 변신
해태제과는 로비오사와 독점 계약을 맺고 제품 포장에 스마트폰 게임 캐릭터 ‘앵그리버드’를 그려 넣은 과자와 아이스크림을 출시했다. ‘계란과자 앵그리버드’(계란과자), ‘치킨통통Ⅱ 앵그리버드’(양념치킨맛 스낵), ‘앵그리버드 통통’(블루베리맛 껌), ‘앵그리버드 소다맛’과 ‘앵그리버드 코코아맛’(아이스크림) 등 5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