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이인제 “안철수 검증받으면 어떻게 될지…”

입력 | 2012-05-31 11:36:00


이인제 선진통일당 신임대표는 31일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에 대해 "아주 비정치적인 교수"라고 평가했다. 이와 함께 대선후보로서 검증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 대표는 SBS라디오 '서두원의 시사초점'에 출연한 자리에서 "현재 제도 정치에 대해서 환멸을 느끼고 있는 국민들께서 안 원장에 대해 기대를 많이 걸고 있는 형편"이라면서 "현실 정치에 뛰어들겠다는 결심을 하고 나왔지만 그 분 입에서 국가 경영에 대한 구체적인 비전이나 정책, 전략을 이야기하는 것을 들어본 적이 없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그런 것도 내놓고 자기 모든 것을 검증받게 된다면 그 분이 어떤 모습으로 남게 될지 그것은 제가 알 수 없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민주통합당 문재인 상임고문에 대해서는 "잘 모른다"며 "그 분의 경력을 보면 노무현 전 대통령의 비서인 것 이외에 아무것도 없지 않은가"라고 말했다.

특히 이 대표는 "(문 상임고문이) 국회의원이 되긴 했지만 노무현 전 대통령을 잘 보좌했다고 할 수 없지 않은가"라면서 "그런 배경을 가지고 바로 대통령 하겠다고 나오는 것이 가능한 것인지 좀 의문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회창 전 대표의 탈당을 두고 "작은 당 울타리에 갇혀계신 것 보다는 더 자유롭고 넓은 틀에서 국가와 국민을 위해서 마지막으로 헌신 하실 수 있는 길을 찾고 계신 것 아닌가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