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평 농장등기, 년 800만원 수익
강원비타민나무영농조합은 강원도철원군 김화읍 일대에 조성 중인 비타민 나무 직영농원에 참여할 농장주를 모집한다. 필지당 661㎡의 토지에 비타민나무 400주가 식재되며, 분양가는 1구좌(1필지)에 1,496만원이다.
비타민나무 1주당 2kg씩, 비타민나무 제형이 완성된 이후에는 3kg씩을 1kg당 1만원에 수매하여 매년 800만~1,200만원 정도의 배당수익금을 10년간 받을 수 있다. 다만, 앞으로 10년간 분양 받은 토지는 영농조합이 사용하고 생산된 비타민나무의 원료를 독점으로 영농조합에 납품(원료공급 독점계약서)한다는 조건이 있다.
삼성생약(주)은 비타민나무를 활용한 제품(천연비타민원료, 기능성화장품, 비타민나무잎차, 비타민나무옥비누, 비타민나무잎국수 등)을 개발,생산하고 있다. 또한 농공상융합형기술개발지원사업으로 잎, 열매 추출물을 이용한 기능성 헬스캐어 제품개발 완료로 생산단계에 있다. 더 나아가 현재 농림수산식품부로부터 비만/당뇨 개선 및 염증 조절 반응 효과 검증을 받고 있다.
농원운영관리부터 전량수확까지 책임영농 및 책임수매 원료공급계약서를 발급(법률공증)하고 있다. 농장관계자는 “고소득농작물로 투자금을 많이 드리지 않고 위탁영농 10년 또는 그 이상의 장기간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든든한 투자처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연 800만원의 수익은 무난할 것으로 보이며 토지를 등기이전 하므로 향후 지가 상승으로 인한 추가 수익도 기대할 수 있다.
문의 : 1577-0966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