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헬스&뷰티/주목! 헬스북]코코넛 다이어트

입력 | 2012-06-13 03:00:00

박민 지음/144쪽·1만1000원/시공사




 

음식을 먹을 때마다 칼로리를 계산했고 다이어트 식품을 사는 데 돈을 많이 썼다. 절대 군것질 하지 않겠다고 다짐했지만 하루가 멀다 하고 어겼다. 저자는 소위 다이어트 중독자였지만 살과의 전쟁에선 매번 패자였다고 고백한다.

그러던 어느 날 2주 만에 약 5kg이 빠졌다. 꼬박꼬박 잘 먹고 운동을 거의 하지 않았는데도 말이다. 다이어트에 성공한 건 기름 때문이었다. 코코넛 오일이다.

아무리 운동을 열심히 하고 저칼로리 음식을 먹어도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참고해 보는 게 좋다. 과체중의 큰 원인으로 지목되는 식용유를 코코넛 오일로 대체해 음식을 조리하면 손쉽게 살이 빠진다는 코코넛 다이어트를 소개한다.

남태평양 원주민은 심장병이나 당뇨병 같은 현대 질병에서 자유로웠다. 그들이 매일 많은 양을 먹는 코코넛 때문이란 걸 서구의 식이요법 전문가들이 발견했다.

코코넛 다이어트로 체중을 감량한 저자는 식습관이 변했다고 말한다. 과식을 하지 않게 됐고 당분 중독과 군것질을 하는 습관이 없어졌다. ‘코코넛 전도사’가 된 저자 덕분에 지인들까지 같은 효과를 경험했다고 한다. 코코넛 오일로 만들 수 있는 음식의 조리법도 소개한다. 이 방법, 저 방법을 시도했지만 다이어트에 실패했던 당신이라면 남태평양식 코코넛 다이어트에 도전해 보는 건 어떨까.

이샘물 기자 evey@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