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산행에서 등산복 못지않게 챙겨야할 것은 바로 등산 전용 속옷이다. 일반 면 소재 속옷은 땀 흡수 능력은 뛰어나지만 땀을 발산하는 효과는 떨어지기 때문에 체온 유지와 위생을 위해 기능성 속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아웃도어 스포츠 캐주얼 브랜드 네파(NEPA)는 등산 전용 속옷으로 뛰어난 흡수성을 자랑하는 ‘코쿤아이시스(Cocoonaisis)’라는 기능성 소재의 속옷을 내놓았다. 코쿤아이시스 속옷은 넓은 접촉면을 가져 수분과 열의 이동이 자유롭기 때문에 땀이 잘 마르고 또 잘 방출해 시원한 감촉을 준다. 또한 가벼운 소재라 입을 때 편할 뿐 아니라 부드러운 소재와 광택감이 눈에 띈다. 여성제품은 옅은 핑크와 노란색이 나와 있다.
겉옷도 땀을 잘 흡수하고 배출하며 통풍이 잘되는 소재가 많이 나와 있다. 네파의 ‘아메리카노 스트레치 팬츠’는 원사에 커피 추출물이 들어 있어 항균, 방취에 효과가 탁월한 ‘S-Caf´e’ 원단을 사용한 제품으로 여름철 산행이나 운동을 많이 하는 소비자에게 알맞다. 무릎 아래로 내려오는 7분 기장으로 옆 라인에 반사기능이 있는 ‘3M’으로 지퍼에 포인트를 주고, 뒤 벨트고리 중심에는 네파 로고자수로 멋을 낸 점이 눈에 띈다. 가격은 11만9000원 선.
‘셀바티코 뱀부 스트레치 팬츠’는 대나무에서 추출한 천연소재로 악취 제거와 습기 조절 능력이 좋고, 음이온 방출 기능이 있는 대나무(BAMBOO) 소재로 만든 등산 전용 바지. 가격은 약 15만9000원 선이다.
여성용 ‘엡라우시 미네랄레 스트레치 팬츠’는 코코나 패브릭사에서 개발된 미네랄레 소재를 썼다. 이 소재는 화산재에서 추출한 친환경 소재로 감촉이 좋고, 흡습속건은 물론 자외선 차단효과도 있다. 활동하기 편하게 무릎 부분에 다트가 돼 있어 다양한 연령층이 입기에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