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쏘나타 하이브리드’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에코 포인트 보상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에코 포인트’는 운전자가 급가속, 급출발 자제 등 경제 운전을 실천해 쌓는 점수로 계기반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는 에코 포인트가 1000점이 되는 운전자에게 20만 원 상당의 주유상품권을 주고, 그중 최고 득점자에게 300만 원 상당의 주유상품권을 줄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다음 달 1일까지 홈페이지(www.hyundai.com)에서 응모할 수 있다.
■ SK에너지 OK캐시백 경품 이벤트
SK에너지는 “OK캐시백 3000포인트 이상을 보유한 고객에게 1만8000원 상당의 칫솔 4개와 치약 6개 세트를 주는 등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구체적인 경품 이벤트는 18∼31일 엔크린 홈페이지(enclean.com)나 전화(1599-0091)로 확인할 수 있다.
평안엘앤씨의 대표 브랜드인 피에이티(PAT)는 창립 65주년을 맞아 15일부터 ‘하나 더 사은행사’를 열고 있다. 10만 원 이상 구매하면 전국 PAT 매장에서 판매되는 신상품 인기 티셔츠 40여 종 중 한 장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 SPC 빚은 ‘여름애(愛) 술떡’ 출시
종합식품회사 SPC의 떡 카페 프랜차이즈 ‘빚은’은 ‘여름애(愛) 술떡’을 17일 출시했다. 술떡은 멥쌀가루에 막걸리를 넣어 발효시킨 떡으로 빨리 쉬지 않아 여름에 먹기 좋다. 모둠콩맛, 보리맛, 호박맛 등 3종으로 구성했다. 각 2000원.
■ ‘나를 채우는 1분, 두유타임’ 팝업스토어
■ 노키아 신용등급 ‘투자부적격’ 강등
국제신용평가사 무디스는 15일(현지 시간) 노키아의 신용등급을 ‘Baa3’에서 투자부적격 등급인 ‘Ba1’으로 하향 조정했다. 이번 신용등급 하향 조정은 노키아가 이달까지 1만 명을 감원하고 특허자산을 매각하기로 하는 등 구조조정 계획을 밝힌 다음 날 이뤄졌다. 무디스 측은 “노키아는 이익이 높은 스마트폰 시장에서 삼성전자와 애플에 밀려 별다른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다”며 “구조조정을 했지만 미래 성장동력이 불투명하다”고 이유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