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하이닉스, 소비자용 SSD 첫 판매
SK하이닉스는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 제품 ‘SH910’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SK하이닉스가 소비자를 대상으로 처음 내놓은 제품이다. SSD는 초고속과 저전력의 특성을 갖춘 저장장치로 데스크톱과 노트북, 고성능 서버 등에 쓰인다. 20나노급 낸드플래시를 기반으로 한 2.5인치 크기로 제작됐으며 128GB(기가바이트) 및 256GB 용량으로 공급된다. 연속 읽기 속도는 초당 510MB(메가바이트), 쓰기 속도는 초당 470MB로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보다 3∼4배 빠르다.
■ 한국포스밴시스템 셀프주유기 개발
한국포스밴시스템은 고객이 직접 주유하는 ‘셀프주유소’ 운영자를 위해 부착형 셀프주유기인 ‘에코셀프주유기’를 개발했다고 25일 밝혔다. 기존 일체형 셀프주유기와 기능은 비슷하지만 값은 40% 선에 불과하다고 설명했다. 카드·현금결제는 물론이고 각종 할인이나 적립에 필요한 시스템과 터치스크린, 음성인식안내 기능도 갖췄다. 1644-8301
■ LIG넥스원 ‘1사 1묘역 가꾸기’ 협약
■ 대상, 식물성 DHA 오일 본격 생산
대상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식물성 DHA 오일을 개발하고 본격적인 생산에 들어간다고 25일 밝혔다. 이를 통해 500억 원 규모에 이르는 국내 오메가-3 지방산 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다. 기존의 DHA는 주로 생선 기름에서 추출하는 방식이었지만 식물성 DHA 오일은 미세조류를 무균 배양해 만든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 CJ몰 디자이너 발굴 ‘스타일 오 샵’ 오픈
CJ몰은 신진 디자이너의 발굴과 육성을 위해 ‘스타일 오 샵’을 열었다. 발굴된 디자이너는 ‘스타일 오 샵’ 안에서 개인 상품공간과 함께 자신의 브랜드를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육성 대상으로 뽑힌 브랜드는 CJ오쇼핑 내 다양한 유통망을 활용할 수 있는 ‘트렌드 리딩 브랜드’로 선정된다.
■ 아모레퍼시픽 교육기부 업무협약
아모레퍼시픽은 25일 서울 용산구 한강로 본사에서 창의적인 청소년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교육과학기술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에 따라 아모레퍼시픽은 학생들에게 체험활동을 비롯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교육기부’ 운동을 펼칠 예정이다.
■ 광동제약 필름형 구내염 치료제 출시
광동제약은 필름형 구내염 치료제인 ‘쿨스트립 필름형 트로키’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쿨스트립은 염화세틸피리디늄 성분을 1.5mg 함유해 입안과 편도, 인두 부위에 생긴 염증을 완화시킨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제품은 우표 정도의 크기로 물 없이 침으로만 녹여 복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