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영상 캡처
일부 운전이 서툰 여성 운전자를 비꼬듯 부르는 일명 ‘김여사’ 사고 영상들이 최근 인터넷상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좌회전 김여사’라는 영상이 올라와 논란을 이어가고 있다.
하지만 이번에 올라온 영상은 운전자가 여성임이 확실하지도 않은 데다가 사고 경위가 정확하지 않아 “김여사로 몰고 가는 마녀사냥이 될 수도 있다”라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해당 영상은 사고 상황을 목격한 목격자의 블랙박스 영상으로 자동차 커뮤니티 사이트 보배드림에 지난 25일 ‘김여사의 역주행’이라는 제목으로 올라왔다.
이 차량은 좌회전을 시도하려 했고 이를 미리 인식하지 못하고 달려오던 오토바이가 급브레이크를 밟고 미끄러지다 오토바이 운전자가 아토스 차량에 머리를 부딪치고 튕겨나간다.
가장 큰 논란을 불러오고 있는 부분은 사고 이후 아토스 차량 운전자가 내려보지도 않고 차량을 이동했다는 점이다.
사고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아니 어떻게 사람이 부딪혔는데 내려보지도 않고 움직이는 거지?”, “저러다 잘못해서 밟고 지나가기라도 했다면?”, “김여사들 진짜 면허 다 뺐어야 한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비난했다.
그러나 일부 네티즌들은 “차를 일단 안전한 곳에 세워두고 수습하려 했던 것일 수도 있다”, “사고 경위에 대해 정확한 사실을 아직 알 수 없다. 운전자가 여자라는 것도…” 등의 조심스러운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동영상=좌회전 김여사, 역주행에 오토바이 사고 유발
동아닷컴 도깨비뉴스 dkbnews@dkb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