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라식수술도 이제 평생주치의제로 관리 받으세요

입력 | 2012-06-28 11:55:30


1:1맞춤관리 서비스가 쇼핑,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의료계에서도 사후 관리까지 책임지는 맞춤관리서비스가 도입돼 환자들의 권익이 높아질 전망이다.
 
중대한 질병이나 만성질환에만 적용됐던 평생주치의가 최근에는 라식수술에도 도입됐다. 라식수술에 이 같은 전담의료제를 도입한 ‘눈에미소안과’는 환자들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상담 단계부터 사후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책임지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그동안 라식수술의 부작용으로 인한 사례가 불거질 때마다 상담의사와 수술의사, 정기검진 의사가 모두 달라 환자들이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눈에미소안과’의 1:1 평생주치의 제도 도입으로 인해 보다 철저한 사후관리까지 가능해 질 것으로 예상된다.
 
‘눈에미소안과’의 구형진 원장은 “눈은 신체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임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의 라식 부작용이나 수술 후 관리에 대한 경각심은 크지 않다”며 “라식수술은 수술 전 검사부터 수술 후 관리까지 모든 부분을 1:1로 전담관리 하는 것이 부작용을 예방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고 강조했다.
 
구형진 원장은 라식수술을 결정할 때는 최신 수술장비의 보유 여부도 중요하지만 집도하는 의사의 경력이나 실력을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아울러 수술 비용에 연연하기 보다는 회복 프로그램이 미비하지는 않은지 확인하고 체계적인 집중회복 프로그램을 통해 부작용 예방과 수술 후 회복에 주력하는 병원을 선택하라고 전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