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서문탁. 사진제공|MBC
가수 서문탁(34)이 MBC '우리들의 일밤-나는 가수다2(이하 나가수2)'에 합류한다.
MBC는 28일 오후 "서문탁이 '6월의 가수'로 선정돼 '슈퍼디셈버 2012 가왕전'까지 '나가수2' 무대를 떠나있는 JK김동욱과 '6월 고별가수'가 된 박미경의 자리를 대신해 '나가수2'에 합류한다"고 밝혔다.
서문탁은 90년대를 대표하는 실력파 여성로커로 국내는 물론 일본에서도 큰 사랑을 받으며 뛰어난 보컬리스트로 평가 받은 가수다.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사랑 결코 시들지 않는', '사미인곡' 등의 히트곡이 있다.
첫 여성로커로서 '나가수2'에 합류하게 된 서문탁은 프로그램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제작진은 "오랫동안 서문탁을 기다려온 시청자들에게 큰 반가움과 함께 청중을 단번에 사로잡는 압도적인 카리스마와 시원한 가창력, 그리고 유학생활을 통해 더욱 견고히 다진 음악성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새 가수 서문탁이 투입되는 7월 A조 예선전은 오는 7월 1일 오후 6시 20분 '나가수2'에서 방송되며, 다른 새 가수 한 명은 다음주 녹화 전에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나는 가수다2'는 7월 방송부터 기존 재택 평가단 문자 투표를 모니터 평가단의 전자 투표로 대체한다. 이로써 나가수2는 새로운 시즌을 시작한 지 3개월 만에 생방송을 중단하고 녹화 방송으로 변경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