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원더걸스 ‘Like this’, 음원차트 월간 부문 1위 싹쓸이

입력 | 2012-07-02 16:48:14


원더걸스가 6월 가요계를 올킬했다.

지난 6월 3일  타이틀 곡 Like this로 돌아온 원더걸스는 원조 아이돌의 저력을 입증하며  멜론, 엠넷, 소리바다, 올레, 다음, 몽키3등 주요 음워차트 월간 부문 1위를 싹슬이 했다.

방송에서도 2주 연속 SBS 인기가요 뮤티즌 송을 수상하고 빌보드 KPOP차트 1위에도 올라서며 원걸은 명실공히 올여름 음원 차트 전쟁의 최종 승자로 등극했다.

이같은 원더걸스의 인기는 빌보드의 보도를 통해 다시한번 국내에 입증되기도 했다.

빌보드는 최근  "원걸의 'Like this'는 보컬 라인 등 구성적 측면에 있어 비욘세의 2006년 두 번째 정규 앨범  ‘B'day’의 수록곡 ‘Get Me Bodied’의 업데이트 버전에 비교될 만한 곡"이라고 호평한 바 있다.

Like this는  원더걸스의 파워풀한 에너지가 살아있는 곡으로 지금까지의 원더걸스 음악과는 다른 매력이 살아있는 곡이다.

일렉트로닉 사운드에 힙합 비트를 결합시시킨 유쾌하고 즐거운 리듬과  일명  '게다리 춤'으로 불리우는 코믹하면서도 역동적인 안무가  팬들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있다.  

JYP엔터테인먼트 측은 "팬들의 성원으로 원더걸스의 신곡 Like this가  주요 음원차트 월간 부문1위를 석권했다"며 "팬들의 큰 성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의 활동에도 많은 성원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원더걸스는 오는 7월 7일 오후 7시 잠실 실내체육관서 3년만에 단독 콘서트를 연다.

동아닷컴 오세훈 기자 ohhoony@donga.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