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영상] “뽀얀 빛 발광” 성남 UFO 포착, UFO헌터 촬영 성공

입력 | 2012-07-31 17:22:18



▲동영상=“뽀얀 빛 발광” 성남 UFO 포착

성남 UFO 포착

최근 경기도 성남에서 미확인비행물체(UFO)가 포착돼 화제다.

한국 UFO조사분석센터는 지난 29일 오후 7시 21분쯤 경기도 성남에서 의도적 대기촬영을 시도 중이던 ‘UFO 헌터’ 허준 씨가 UFO를 촬영하는데 성공했다고 31일 밝혔다.

허 씨는 유백색의 강렬한 발광체를 발견하고 약 18초동안 촬영에 성공햇다.

한국 UFO조사분석센터는 허 씨가 공개한 ‘성남 UFO’ 영상 속 타임코드에는 2012년 7월 28일이라고 나와있지만 허준 씨가 당시 착오로 셋팅을 실수한 것이라고 밝혔다.

허 씨는 “이날 오후 7시 20분께 전방을 주시하던 중 갑자기 출현한 것으로 보이는 유백색의 강렬한 뽀얀 빛을 내는 탁구공 크기만 한 발광물체가 하늘에 정지 상태에 있는 것을 발견했다”면서 “시간 상 천문현상일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약 1분간 육안관찰을 계속하던 중 발광물체가 갑자기 움직이기 시작하다 촬영에 들어갔다”고 설명했다.

허 씨는 발광 비행물체를 육안으로 관측한 시간인 오후 7시 20분부터 22분 7초까지 총 2분 7초간 목격, 촬영했다.

이를 두고 한국UFO조사분석센터는 “UFO는 매우 밝은 빛을 발하며 햇빛에 의해 반사된 빛이 아니라 자체발광으로 보인다. 이 물체가 항공기라면 태양 빛에 의해 일시적인 동체의 빛 반사가 일어나 강하게 빛을 내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비행물체는 5초대부터 마치 분리되는 듯 2개 이상으로 갈라지는 현상의 장면이 흐릿하게 잡힌 것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동아닷컴 동영상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