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영상] 싸이 ‘강남스타일’ 메이저그리에 울려 퍼져 “이게 진짜 한류다”

입력 | 2012-08-21 16:57:22

사진= 영상 캡처


‘싸이 메이저리그’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가수 싸이의 6집 타이틀곡 ‘강남스타일’이 미국 LA다저스 스타디움을 들썩이게 했다.

21일(한국시각) 미국 메이저리그 LA다저스와 SF자이언츠 경기가 있었던 LA다저스 스타디움에서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약 20여 초간 울려 퍼졌다.

LA다저스 경기의 댄스 타임은 전 관중이 따라부를 수 있도록 미국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댄스곡들만 선정해 트는 시간으로 유명하다.

여기에 한국 가수 싸이가 당당히 서게 된 것.

애초 싸이는 이날 경기 중 5회를 마친 뒤 말춤추기 이벤트 등 공연을 가질 계획이었으나 시간관계로 이벤트는 진행되지 않았다.

하지만 싸이의 인기는 확실히 증명됐다. ‘강남스타일’이 흘러나오자 관중들은 여기저기서 일어나 말춤을 췄고 전광판에 싸이의 모습이 비치자 큰 함성이 터져나왔다.

이에 싸이가 일어나 코믹한 표정을 지으며 말춤을 선보이자 LA스타디움은 함성으로 가득 찼다.

이 장면은 한 네티즌에 의해 촬영돼 유튜브에 올라오면서 퍼지고 있다.

‘싸이 메이저리그’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싸이 메이저리그! 이것이 진짜 한류다”, “싸이의 인기가 허상이 아니었구나”, “한국인으로서 자랑스럽다!” 등의 호응을 보냈다.

한편 싸이는 지난 15일 휴식 및 미국 진출 모색 차 LA를 방문했으며, 주요 에이전시 및 음반 관계자들과 비밀리에 만남을 갖고 향후 활동 계획을 구상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동영상=싸이, 미국 야구 메카 다저스타디움에서 ‘강남스타일’ 선보여

동아닷컴 도깨비뉴스 dkbnews@dkbnews.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