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학선, 현대차 아반떼 광고모델로
현대자동차는 27일 런던 올림픽 체조 뜀틀에서 금메달을 딴 양학선 선수를 아반떼 온라인 광고 모델로 캐스팅했다. 현대차는 양 선수의 부드러우면서도 강인한 이미지를 아반떼와 연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양 선수가 등장한 광고는 다음 달부터 웹사이트 및 영화관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현대차는 계약 기념으로 양 선수에게 2013년형 아반떼를 전달하기로 했다.
■ 하이트진로 ‘맥스 크림 생맥주 거리’ 조성
하이트진로는 서울 마포구 동교동 홍대입구역 부근에 생맥주 브랜드 ‘맥스 생(生)’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맥스 크림 생맥주 거리’를 조성한다고 27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홍대입구역 8번 출구(서교초등학교 방향) 부근의 펍원, 단추, 라라삐뽀, Macho’s, Thanx 등 생맥주전문점 5곳에 최신 기자재를 지원하고 주기적으로 품질관리를 하기로 했다. 참여 업소에 대한 정보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응용프로그램) ‘생맥의 발견’에서 찾아볼 수 있다.
■ 뚜레쥬르, 모든 빵에 천일염 사용
■ 지방시, 신세계 강남점 첫 단독매장
프랑스 고급 브랜드 지방시의 국내 첫 남성복 단독매장이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들어섰다고 신세계인터내셔날이 27일 밝혔다. 새 매장에서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리카르도 티시가 ‘아메리칸 드림’을 주제로 제작한 올해 가을겨울 신상품을 만날 수 있다. 지난달 지방시의 국내 독점 판매권을 인수한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내년 초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플래그십스토어를 여는 등 판매망 확장에 주력할 계획이다.
■ 롯데마트몰, 30일 커피전문관 오픈
롯데마트의 온라인 쇼핑몰인 롯데마트몰이 30일부터 커피전문관을 선보인다. 고객의 다양한 취향에 맞게 브라질, 콜롬비아, 과테말라, 케냐, 에티오피아 등 30여 개 품종의 원두(원형, 분말형)를 준비했다. 고객이 주문한 당일 원두를 볶아 배송한다. 핸드드립, 시럽 등 500여 개 커피용품도 갖췄다. 커피전문관 오픈 기념으로 30일부터 9월 5일까지 즉석 로스팅한 원두커피를 30% 할인 판매한다.
■ JW중외제약 ‘영아트 어워드’ 공모전
JW중외제약은 젊은 예술인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신진 작가를 발굴하기 위해 ‘제2회 JW중외 영아트 어워드’ 공모전을 개최한다. 제약업계 최초로 광고 디자인 등 상업적 분야 외에 순수 미술까지 포함하는 이번 공모전은 18세 이상 35세 미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9월 28일까지 최근 5년 내 제작한 작품을 접수시키면 되고,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700만 원과 개인전 개최 기회를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jwyaa.com)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