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Money&Life]혼수에서 신혼여행까지… 웨딩 패키지 카드로 알뜰하게

입력 | 2012-09-06 03:00:00

카드사 결혼시즌 마케팅




 

기록적인 폭염이 이어졌던 여름이 가고 드디어 가을이 왔다. 가을은 고독한 남자의 계절이라고 했던가. 가을은 또 ‘신부의 계절’이기도 하다. 더위 때문에 여름 내내 미뤄뒀던 결혼을 추운 겨울이 오기 전에 서둘러 하려는 커플이 많기 때문이다. 20, 30대 직장인들의 9월 달력은 지인들의 결혼식으로 채워지기 일쑤다.

그러나 결혼도 역시 돈이 문제다. 전 세계적인 경기 침체로 연봉은 제자린데 물가는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고 있다. 그렇다고 결혼식을 하면서 무조건 아끼기만 하는 것도 마음에 걸린다. 이럴 땐 신용카드의 작은 혜택 하나도 소중하다. 카드사들은 이런 고민에 빠진 커플들이 비용을 아껴가며 알뜰하게 결혼식을 올릴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 결혼식은 카드사 웨딩 패키지로

신한카드는 온라인 웨딩 사이트인 ‘올댓 라이프 웨딩(allthat.shinhancard.com)’을 운영하며 통합적인 웨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사이트에는 ‘아이웨딩’, ‘디자인웨딩’, ‘본웨딩’ 같은 유명 웨딩업체가 입점해 있다. 이들 웨딩 업체에서는 신한카드 고객만을 위한 특별 웨딩 패키지 등 다양한 할인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디자인웨딩은 신한카드 고객에게 사진, 헤어, 메이크업, 드레스 등이 포함된 웨딩 패키지를 정상 가격보다 최고 26만 원까지 깎아준다. 아이웨딩도 웨딩 패키지를 정상 가격보다 최고 15% 할인해주고 있다.

 

KB국민카드도 가을 결혼 시즌을 맞아 홈페이지(www.kbcard.com)의 ‘라이프 플라자’에서 웨딩패키지를 이달 28일까지 특별 판매한다. 웨딩 패키지 상품은 총 5종이며 스튜디오, 드레스 대여, 메이크업이 모두 포함돼 있다. 행사기간 패키지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웨딩 부케, 액자, 식전 동영상 등의 서비스가 추가로 제공된다. KB국민카드가 추천하는 예식장을 이용하면 결제금액의 1%를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삼성카드도 ‘삼성카드 웨딩’을 통해 웨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삼성카드 웨딩은 △웨딩패키지 최대 30% 할인 △혼수상품 최대 30% 할인 △제휴 웨딩홀 무료대관 및 연회비용 할인 △2∼6개월 무이자 할부 △보너스 포인트 1% 적립 등 혜택이 다양하다. 이달 30일까지 삼성카드 홈페이지(www.samsungcard.com)를 방문해 웨딩업체를 선택한 뒤 응모한 커플 중 총 16쌍을 추첨해 해당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하나SK카드는 가을 결혼 시즌을 맞아 특별한 웨딩 이벤트를 마련했다. 10월 31일까지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마련된 ‘하나SK카드 웨딩센터’를 방문해 웨딩 패키지를 이용한 고객에게 웨딩 슈즈(200만 원 이상 결제)와 특급호텔 무료 숙박권(350만 원 이상 결제)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또 고급 웨딩 액자 2개 또는 마사지 1회 무료 이용권 중 하나를 선택해서 받을 수 있다. 패키지를 이용하지 않은 고객에게도 여권사진 무료 촬영, 미니드레스 무료 대여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 혼수, 신혼여행도 카드 혜택 따져서

결혼을 앞둔 커플에게는 혼수 장만 등 목돈 들어갈 곳이 많다. 혼수 장만도 카드사 혜택을 꼼꼼히 따져보면 알뜰하게 할 수 있다. 현대카드가 선보이고 있는 ‘하이마트-현대카드M’은 하이마트에서 결제하는 고객들에게 5% 할인 혜택과 함께 5%의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할인과 포인트 적립을 함께 해주는 셈이다. 전국 모든 하이마트에서 3개월 무이자 할부도 가능하며 웨딩서비스 업체인 ‘투비컴즈원’(www.2b1wedding.co.kr)에서 결제하면 최고 25%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KB국민카드는 이달부터 12월까지 결혼하는 커플들을 위해 ‘허니문 특별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발리, 하와이 등의 여행패키지 상품을 행사 기간 중 예약하고 KB국민카드로 결제하면 한 쌍당 20만 원씩 할인을 받을 수 있다. 200만 원 이상의 여행패키지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다양한 경품도 증정한다.

신한카드도 하나투어, 모두투어 등 주요 여행사와 제휴해 최대 9% 할인 및 무이자 6개월 할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유성열 기자 ryu@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