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렌쇼 방송화면
싸이, 브리트니에 “말춤은 힐 신고 춰야 제맛” 이유듣고 관객 ‘폭소’
“요즘 갱남(?)스타일이 대세죠. 얼마나 멋진지 한번 보시죠”
‘엘렌 드제너러스 쇼’(이하 엘렌쇼)의 MC 엘렌 드제너러스가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미숙한 발음으로 소개한다. 이어 뮤직비디오가 흘러나오자 관객들은 크게 환호한다.
방송에 앞서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는 싸이의 ‘엘렌쇼’ 출연의 사실 여부에 관심을 가지고 이후 그가 스튜디오에서 찍힌 사진이 공개되며 화제를 모았다. 실제 방송에서 나온 싸이의 모습은 더욱 즐겁고 화끈했다.
이날 자리에는 MC 엘렌 드제너러스와 ‘아메리칸아이돌’의 독설가 심사위원으로 잘 알려진 사이먼 코웰, 팝스타 브리트니 스피어스가 함께 출연했다.
엘렌은 브리트니 스피어스에게 “이 춤을 배우고 싶다고 했죠? 춤을 가르쳐줄 사람이 있어요”라며 싸이를 부른다.
▲동영상=싸이, 美 유명토크쇼서 브리트니에 말춤 전수
이에 싸이는 등장하며 스튜디오를 종횡무진, 자신의 말춤을 신나게 춰보인다. 이를 본 브리트니 스피어스는 시종일관 감탄사를 연발하며 놀라운 표정을 짓는다. 관객석의 관객들도 마찬가지.
이어 싸이는 “춤을 추기 전에 내 소개를 먼저 해도 될까요?”라며 의연한 모습도 보였다.
그는 “한국의 싸이입니다”라고 자신감 넘치게 소개를 했다. 이어 발의 스텝부터, 팔의 움직임, 몸의 그루브까지 차근차근 말춤 추는 법을 설명했다. 그리고 “음악을 달라”고 요청해 세 사람은 함께 배운대로 말춤을 신나게 춰보였다.
엘렌은 싸이에게 “우리는 당신을 사랑한다. 당신 정말 멋져요”라고 마지막 인사를 전했고, 관객들은 기립하며 큰 환호와 박수를 보냈다.
이날 엘렌쇼에 깜짝 출연한 싸이는 다음주 방송에 게스트로 정식 초대된다. 싸이의 높아진 위상을 단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원수연 기자 i2overyou@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