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2012한국사용품질지수 1위 기업]편리하고 여유롭게 만드는 신비의 파란 손

입력 | 2012-09-13 03:00:00

자동차 정비 부문/현대자동차 블루핸즈




 

국내 자동차 판매 1위의 현대자동차㈜는 차량 정비 서비스 부문에서도 최고를 위해 달리고 있다. 현대자동차의 ‘블루핸즈’란 전국 23개 직영 서비스센터와 1400여 개 서비스 협력사로 이뤄진 프리미엄 서비스 네트워크다. 현대자동차는 작년부터 블루핸즈를 중심으로 신개념 고객 서비스인 ‘홈투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블루핸즈의 차량관리서비스는 ‘고장 발생 후 처리’라는 과거의 수동적인 태도에서 벗어나 고객 자동차의 고장을 예방하고, 긴급한 상황에 처한 고객을 신속히 구호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올해부터는 고객 만족도를 혁신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고객 감동을 2배로 높이자는 취지의 ‘We Are Ready 2012’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블루핸즈에서는 정비소에서 흔히 일어나는 ‘묻지마 수리’를 찾아볼 수 없게 된다. 차량 정비 서비스도 세계적 수준에 맞춰 실행된다. 정비가 이뤄지는 모든 과정을 기록하는 것은 물론이고 정비 시 의도치 않은 오염도 방지하는 시스템을 갖췄다.

서비스가 완료된 후에는 해피콜을 통해 고객이 느끼는 만족도를 조사하기도 한다.

블루핸즈는 현대자동차의 자동차 종합 멤버십 서비스인 ‘블루멤버스’의 주요 서비스 채널 역할도 맡게 된다. 회원 가입에서 점검에 이르기까지 회원들이 누릴 수 있는 많은 혜택이 블루핸즈로부터 시작되는 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