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강남스타일’ 美아이튠즈 8위…타임誌 유행어 등재

입력 | 2012-09-13 11:38:16

사진출처|싸이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


미국 내 싸이 열풍이 점입가경이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미국 아이튠즈 싱글차트 톱10에 진입하고,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의 유행어로 등재됐다.

‘강남스타일’은 13일 오전 미국 아이튠즈 음원 차트(Songs Chart) 8위까지 뛰어오르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YG 측은 싸이가 최근 미국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 시상식, NBC 인기 토크쇼 ‘엘렌 드제너러스 쇼’ 등에 잇따라 출연한 것이 순위 상승에 영향을 미친 것 같다고 분석했다.

YG는 “싸이는 14일 NBC ‘투데이 쇼’에 출연하고 다음 주 ‘엘런 드제너러스 쇼’에도 메인 게스트로 다시 한 번 등장할 예정이어서 추가 순위 상승도 기대해볼 만하다”고 밝혔다.

또한 ‘강남스타일’은 인터넷 영어 유행어 사전에 올랐다.

타임은 13일 인터넷판에서 ‘강남스타일’을 금주의 주요 단어(weekly highlight of our vocabulary)의 하나로 선정하고 사전적 의미를 소개했다.

타임은 강남스타일을 “서울 강남 지역의 화려한 삶과 연관된 생활방식”으로 정의하고 “이 단어는 싸이의 까불어대는 뮤직비디오가 나온 뒤로 더욱 유명해져 유행어 사전에 등재된 것”이라고 소개했다.

타임은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에 등장하는 싸이의 ‘말춤’으로 한국 대중음악을 뜻하는 케이팝이 유행을 따라하는 사람들에게 더욱 찬사를 받게 됐다고 덧붙였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트위터@ziodadi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