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제부와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한국광산업진흥회가 주관하는 라이트(LIGHT) 비전 엑스포에는 미국, 일본, 중국, 러시아 등 세계 200여 나라에서 온 기업들이 대거 참여하여 최신 기술과 첨단 신제품을 선보인다.
엑스포가 기획한 ‘2012 국제광산업전시회'에서는 전력은 적게 들고 효율은 월등히 높은 LED 스마트 조명을 비롯해 의료, 농어업, 차량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LED 신제품이 대거 전시될 예정이다.
국제 광산업의 동향과 기술의 흐름을 파악해 볼 수 있는 학술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차세대 LED와 OLED 조명 및 디스플레이 기반기술 세미나’와 ‘LED광원 및 응용기술세미나’가 행사 첫 날과 마지막 날에 각각 열리고, 올 2월 제정한 빛공해 방지법을 기념하는 빛공해 세미나는 10일 열린다.
세계 15개국 300여명의 바이어가 참여하는 수출상담회는 전시회 기간 내내 열린다. 엑스포 관계자는 올해 전시회 수출 계약규모는 약 300억원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한편 일반 관람객의 이해를 돕기 위한 테마전시관도 운영한다. LED 조명을 채용한 지하주차장, 박물관, 아파트, 교실 등을 모형으로 전시하며 빛과 문화, 빛과 예술을 주제로 한 미디어 아트 작품 전시회, 빛공해를 주제로 한 사진 전시회와 UCC 작품 상영회가 마련되어 있다. LED를 응용한 소품 만들기, 조명 체험 이벤트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체험의 장도 일반 관람객을 기다린다.
엑스포와 전시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lightexpo.kr / www.kapid.org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