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온라인 게임을 오프라인으로 재현한 ‘도심RPG’

입력 | 2012-09-25 09:49:00



'내가 '런닝맨' 주인공.'

답답한 실내에서 벗어나 서울 도심을 누비면서 미션을 수행하는 참여형 게임 프로그램 '도심RPG(Role Playing Game)'가 화제다. 여럿이 참여하는 온라인 게임을 오프라인으로 재현한 시민 체험형 게임이다.

이 게임은 도심 속 자원이 가진 풍부한 이야기를 연결시켜 '재미있게 즐겨보자'는 의도에서 출발한다. 서울을 배경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서울의 숨겨진 역사와 문화도 만날 수 있다. 또 탄탄한 시나리오와 다양한 미션이 참가자의 흥미를 유발한다.


게임 방식은 마치 인기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처럼 도심을 누비면서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이다. 참가자는 '게임맵(지도)'으로 변신한 서울 중구의 명소 11곳을 찾아가 해당 미션을 수행하면 키워드를 얻게 된다. 이 키워드는 최종 미션을 풀기 위한 단서이며, 서울의 역사와 문화를 되짚어가면서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도심RPG는 게임을 중심으로 문화, 역사, 관광을 아우르는 'OSMU(One Source Multi Use)' 컨텐츠를 실현했다는 호평을 얻고 있다.

한편, 도심RPG 게임은 10월 13일 오후 12시부터 6시까지 덕수궁 등 중구 일원에서 열린다. 참가자격은 가족이나 직장 동료, 친구 등으로 구성된 2인 이상 5인 이하 팀이며 선착순 1000명을 모집한다. 참가신청은 도심RPG 홈페이지(www.townrpg.co.kr)에 접속해 참가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행사일시: 10월13일(토) 12:00 ~ 18:00 
*집결지  : 서울 광화문 동화면세점 앞
*게임장소: 중구 일대
*참가대상: 가족, 친구 연인 등 최소 2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선착순 마감)
*참가비  : 무료
*홈페이지: www.townrpg.co.kr
*행사문의: 02-360-0316/24

<동아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