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춘천 분양시장 “대세 상승기”..양도세 100% 감면으로 날개다나

입력 | 2012-09-27 15:55:41


- 9.10 세제혜택의 최대 수혜지는 가격 프리미엄이 높고 대단지를 노려야

춘천 분양시장이 초반 열기를 기반으로 “대세 상승기”로 접어들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어 아파트 분양을 통하여 내집 마련을 꿈꾸는 실수요자들의 마음을 조급하게 만들고 있다.
 
작년 ‘e편한세상 춘천’성공으로 이어진 분양시장은 올해 현진에버빌, 온의동 롯데캐슬 청약 성공으로 “아파트 대세”라는 말을 실감케 하고 있다. 특히 기존에 춘천 아파트 시세를 주도했던 퇴계, 석사 지역이 아닌 도심권 재개발 및 중심지 사업의 분양성공은 춘천시내 생활권을 형성하는 소비자들에게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 최근 시행 발표된 미분양 주택 양도세 5년간 100% 감면 혜택은 춘천 분양시장 상승기에 날개를 달았다는게 부동산 전문가들의 평가다.

최근 청약 완료된 온의동 롯데캐슬의 분양가 대비, 가격 프리미엄이 높으면서도 대단지로 구성되어 있는 ‘e편한세상 춘천’의 경우 양도세 감면 시행발표일인 9월 초부터 내방객이 크게 늘어 일부 잔여물량이 빠르게 주인을 찾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에 의하면 ‘e편한세상 춘천’은 현진에버빌, 롯데캐슬과 같은 도심지 사업인데다가 1층 세대의 경우 주택형 85㎡는 1억9천만대 가격으로 향후 춘천 분양시장에 나오기 힘든 가격 메리트로 평가되며, 앞으로의 가격 프리미엄을 감안할 때 이번 부동산 대책(양도세 100% 5년간 감면)의 최대 수혜지가 될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춘천 소양로 주택재건축 정비사업조합이 시행하고 (주)삼호가 시공하는 ‘e편한세상 춘천’은 춘천 소양로 2가에 1,431세대의 대단지로 구성되며, 춘천 최초로 단지내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대단지 특화 커뮤니티를 갖춘 단지로 작년 분양이후 춘천 분양시장에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현재 저층 일부 한정세대를 분양중이며 견본주택은 온의동 롯데마트 건너편에 위치하고 있다.
 
분양문의 TEL 033-254-3501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