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쿠스, 美 1~9월 매출 30% 늘어
현대자동차는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대형 세단 ‘에쿠스’의 미국 판매량이 2963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9.8% 늘어났다고 7일 밝혔다. 이 기간 대형 세단 내 에쿠스의 점유율은 7.4%로 집계돼 지난해의 5.7%보다 1.7%포인트 늘었다. 현대차 관계자는 “글로벌 자동차 시장 중심지인 미국에서 현대차의 고급차를 중심으로 한 ‘제값 받기’와 고급 마케팅 전략이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 CJ, 말聯에 친환경 바이오공장
CJ제일제당은 말레이시아에 사료용 아미노산인 메티오닌을 대량 생산하는 바이오공장을 건설한다고 7일 밝혔다. 내년에 완공될 공장은 세계 최초로 메티오닌을 친환경 공법으로 생산할 수 있다. 메티오닌은 동물 사료에 들어가는 성분으로 세계 시장은 40억 달러(약 4조4000억 원) 규모다.
■ BMW코리아, 기업고객 전담 서비스
■ 신세계, 임산부 배려 캠페인
신세계백화점이 임산부의 날(10월 10일)을 맞아 8일부터 일주일간 ‘임산부 배려 캠페인’을 벌인다. 캠페인 기간 동안 임직원들은 ‘임산부 배려’ 배지를 달고 홍보 책자를 배포하며, 임산부 고객에게 가방걸이를 증정한다. 10일 임산부 고객은 줄을 서지 않고 바로 계산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www.shinsegae.com)에서 임산부 배려 로고를 내려받은 여성 고객은 구매 금액과 상관없이 무료 주차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