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온라인 광고시장의 새로운 흐름을 주도하는 “30원~ 온라인광고 네오클릭(www.neoclick.co.kr)”의 운영기업인 네오브이(대표이사 김수현)와 글로벌 검색엔진 “큐로보(www.qrobo.com)”의 개발업체인 큐로보인터내셔널(대표이사 조광현)은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큐로보의 시맨틱 검색기술과 네오브이의 인증기술인 Display된 웹 페이지 내용의 문맥분석을 통하여 핵심결과, 핵심 추천어 등을 자동으로 추출하고 데이터를 분석하여 최상의 결과를 도출함으로써 자체 검색엔진을 보유하고 있지 않거나 우수한 검색품질을 원하는 국내의 모든 기업에게 보급을 가속화 하여 검색품질의 향상과 동시에 광고수익을 얻겠다는 방침이다.
특히, 큐로보는 통합검색 및 내부검색을 포함한 검색결과를 제공하고 네오브이는 검색결과페이지에 노출 될 광고에 필요한 기술과 광고상품 운영 및 구성, 영업권 등의 권리를 갖게 되어 새로운 형태의 광고플랫폼을 제시할 방침이다. 변화무쌍하고 시시각각 변하는 인터넷과 모바일 환경에서의 트렌드와 고객의 니즈를 파악한 검색광고 상품들을 기대할 수 있다.
양사 관계자는 “국내 대부분의 기업들이 손쉽게 도입할 수 있는 우수한 검색엔진이 없는 상태이고, 검색결과에 적용할 마땅한 매칭 광고솔루션 또한 없는 것이 현실이다. 양사의 제휴로 데이터에 의미를 부여하여 단어들의 연관성을 분석하고, 결과를 온라인매칭 광고에 적용하여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형태의 온라인광고 통합솔루션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향후, 양사는 검색결과의 의미분석이나 콘텐츠와 매칭 없이 키워드광고만을 제공하는 기존 대형 포털의 한계를 뛰어넘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품질과 광고효율이 향상된 검색 광고상품의 대안을 점차 강화시킬 예정이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