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의 뷰티 브랜드 ‘비욘드’가 멸종위기동물 보호 펀드 ‘세이브 어스(Save Us)’를 만들고 기금 마련을 위해 ‘비욘드 립스틱을 부탁해’ 7종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립스틱은 하프물범, 수달, 하늘다람쥐, 분홍돌고래, 판다, 레서판다, 북극곰 등 총 7종의 멸종위기동물을 양각으로 새겨넣은 것이 특징이다. 제품 패키지에 각 동물의 스토리도 넣어 동물 보호 메시지를 적극적으로 담아냈다. 이 제품의 판매 수익금 일부는 세이브 어스 펀드에 적립된다.
■ 이마트, 반값 라텍스 매트리스 내놔
이마트가 벨기에 라텍스코와 직거래해 가격을 낮춘 ‘반값 라텍스 매트리스’를 11일 출시한다. 싱글 사이즈가 39만9000원, 퀸 사이즈가 61만9000원으로 시중 라텍스 매트리스 가격의 절반 수준이다. 이마트는 단단한 매트리스를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의 기호를 반영해 매트리스의 밀도를 높였고, 커버를 1년 내내 사용할 수 있도록 한쪽 면(여름용)은 알로에베라로 코팅했고, 다른 면(겨울용)은 호주산 양모로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 락앤락 생활용품브랜드 ‘P&Q’ 출시
■ 코카콜라, BIFF 팝업 스토어 운영
코카콜라는 부산국제영화제(BIFF)가 열리는 13일까지 해운대 BIFF빌리지에서 ‘글라소 비타민워터’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영화 배경과 흡사하게 무대를 꾸며 관람객들이 영화를 촬영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도록 하는 사진 촬영 행사를 마련한다. 글라소 비타민워터도 무료로 나눠준다.
■ 현대차, 코리아 브랜드 탐험대 발대식
현대자동차는 9일 서울 종로구 계동사옥에서 ‘2012 뉴 싱킹 뉴 코리아’ 프로젝트의 시작으로 코리아 브랜드 탐험대 발대식을 열었다. 국가브랜드위원회와 5개 지방자치단체가 선발한 국내 거주 내·외국인 대학생 160명은 5개 팀으로 나뉘어 11일부터 11월 중순까지 차례로 광주, 전북, 경남, 강원, 충남 등을 탐방하게 된다. 현대차는 프로젝트가 끝나는 12월 우수 참가자를 뽑아 중국 현지를 방문할 기회를 주기로 했다.
■ 파리바게뜨 창립 26주년 빵 페스티벌
파리바게뜨는 창립 26주년을 기념해 9∼26일 ‘제1회 대한민국의 가장 사랑받는 빵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지역별로 나흘간 인기 제품 19종을 최대 20% 싸게 팔고 경품 증정, 공연 초대, 기부 등 행사를 연다. 서울·경기 북부·인천에선 16∼19일, 강원·경기 남부·충청에선 9∼12일, 경상·전라·제주에선 23∼26일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