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예방, 작은 습관의 변화로부터'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을 비롯한 14개 건강관련단체들과 함께하는 가운데 비만예방을 위한 식습관 개선, 기초체력 검사, 근력검사, 비만도 측정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비만예방의 날 행사답게 간호사‧영양사‧운동전문 인력, 의사 및 비만관련 전문가들을 초청해 비만을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는 진단 및 상담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며 최신 장비를 이용한 내장지방 무료측정 및 다양한 경품행사와 공연도 열릴 예정이다.
4가지 주제관으로 마련되는 체험부스는 크게 ‘똑똑한 다이어트’, ‘움직여 보세요’, ‘건강한 몸, 건강한 맘’, ‘비만탈출’로 나뉘며 광화문 일대 직장인, 관광객 및 나들이객들 등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각 주제관에서는 어린이 비만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된 ‘어린이 식생활 진단체험’, ‘어린이 비만 웹 관리’, ‘어린이 비만탈출’ 등의 프로그램과 운동을 통한 비만 관리를 위해 비만평가, 운동 체험 및 건강관련 체력검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관계자는 “건강한 몸을 위한 스트레스 측정 검사, 알코올 상담, 골다공증 검사, 혈압 측정 등 건강 관리를 위한 프로그램도 다양해 비만예방은 물론 평소 나의 건강을 체크해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1일부터 12일까지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광화문광장을 찾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