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기업 브리핑]LG유플러스 LTE 스마트카 서비스 外

입력 | 2012-10-12 03:00:00


■ LG유플러스 LTE 스마트카 서비스

LG유플러스와 현대모비스가 11일 국내 최초로 롱텀에볼루션(LTE) 스마트폰의 콘텐츠를 차량 내비게이션에 연결해 이용할 수 있는 ‘유플러스 LTE 스마트카’ 서비스를 선보였다. LG유플러스의 LTE 스마트폰에 ‘LTE 스마트카’ 앱을 내려받아 무선인터넷 등으로 내비게이션에 연결하면 이용할 수 있다. 현재 현대모비스의 매립형 내비게이션(모델명 BI-8300GT, BI-8350GT)에서 지원하며 적용 모델을 점차 늘릴 계획이다.
■ 행남자기 “목포 연산동으로 이전”

행남자기가 현재 전남 목포시 상동에 있는 본사와 공장을 경기 여주군으로 이전하려던 계획을 철회하고 목포시 연산동으로 이전하기로 확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연산동 용지는 2만6850m² 규모로 행남자기는 총 150억 원을 신규 투자해 자동화 시설을 갖춘 공장을 신설한다. 연말까지 공장 이전과 시험 가동을 마치고 내년부터 본격적인 생산에 들어갈 예정이다.
■ 정관장 스틱 형태 홍삼정 시판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홍삼정을 편리하게 휴대할 수 있도록 한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정관장의 대표 상품인 ‘홍삼정 플러스’와 동일한 홍삼 농축액을 정제수에 희석해 스틱 형태로 포장했다. 스푼을 사용해야 하는 홍삼정의 불편함을 덜었으며 하루 1포로 홍삼 일일 권장섭취량을 먹을 수 있다. 30mL 제품 30포에 9만6000원.
■ 삼성 드럼세탁기, 벨기에 품질평가 1위

삼성전자는 벨기에의 소비자 평가지인 ‘테스트 안코프’가 연간 유지비용 125유로(약 18만 원) 이하 드럼세탁기 22개를 대상으로 한 성능시험에서 자사의 제품(모델명 WF0714Y7E)이 1위를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삼성전자의 세탁기는 소음이 작고 에너지 소비가 적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삼성전자의 전자레인지(모델명 GE109MST)도 안코프 평가에서 1위에 올랐다.
■ 넥슨, 시각장애인 공연센터 개소

게임업체 넥슨은 10일 시각장애인을 위한 특수학교인 대구광명학교에 ‘광명아트센터’를 열었다고 11일 밝혔다. 센터는 학생들이 무대에서 공연할 수 있는 강당과 체육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을 갖췄다. 넥슨은 현재 진행하는 청소년 사회공헌활동 ‘상상씨앗 행복꿈터’의 일환으로 센터를 설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