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발표한 부동산대책에 따라 심리적인 부동산 거래활성화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 중에서도 가장 직접적인 감면효과로 미분양아파트가 소진되고 있는 곳은 ‘김포한강신도시’. 전셋값이 매매가의 50%를 육박해 임차인들이 세금감면 혜택을 노리고 매수에 나서고 있는 대표적인 입주아파트 밀집지역이다.
특히 김포한강신도시 內 ‘현대성우오스타’는 기본할인 10%, 분양가(60%)에 대한 2년간 이자지원 혜택, 잔금(20%) 2년 유예, 발코니 무료확장 등의 파격적인 조건으로 총 465세대 중 남은 잔여 물량 40여 세대를 분양 중에 있다. 이러한 혜택을 적용할 경우 5600~6000만원대로 즉시입주가 가능하다. 여기에 9.10 부동산 활성화 정책으로 인한 취득세와 양도세 감면 혜택까지 볼 수 있어 내 집 마련의 꿈을 실현하는 최적의 장소로 손꼽히고 있다.
정책 개선으로 인한 미분양아파트 혜택이라는 강점 이외에도 높은 수준의 생활기반이 젊은 층의 유입을 이끌고 있다. 김포한강로를 통해 여의도까지 20분대, 강남까지 40분대면 도달할 수 있으며, 동쪽으로는 일산신도시와 파주신도시, 남서쪽으로는 인천 검단신도시와 연결되는 지리적인 메리트도 지녔다.
또한 김포외고, 푸른솔 초등학교/중학교 등은 도보 1분 거리에 위치에 있으며, 2017년에는 도시철도 장기역(가칭)이 도보 5분 거리에 개통될 예정이다. 전체 규모의 50% 이상이 녹지율로 공원 같은 아파트를 표방한 것도 강점이다.
김포지역 부동산 관계자는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이들에게 김포지역은 새로운 비전의 도시”라며 “현대성우오스타는 5~6천만 원대에 입주가 가능하고 세제감면 혜택까지 볼 수 있어 김포 한강신도시에 위치한 아파트 중에서도 특히 문의가 많은 상황”이라고 말했다.
김포 현대성우오스타 분양은 전화(031-988-2599)를 통해서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