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자동차 단신]차량관리 ‘고객용 앱’ 출시 外

입력 | 2012-10-16 03:00:00


■ 차량관리 ‘고객용 앱’ 출시

아우디코리아는 차량 관리 기능을 담은 아우디 고객용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앱을 통해 고객들은 차량 관리 및 애프터서비스 등을 요청하고 주유소 및 실시간 교통정보 등을 검색할 수 있다. 아우디에 관심이 있는 고객들을 위해 전 차종의 상세한 정보와 아우디코리아의 최신 뉴스 등도 제공한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 태백레이싱파크서 ‘패밀리데이’

폭스바겐코리아는 11월 3, 4일 강원 태백레이싱파크에서 ‘폭스바겐 패밀리데이’ 행사를 연다. 참가자들은 자신의 차량으로 서킷에서 운전할 수 있으며 국내에 판매되지 않는 모델들도 전시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고객은 21일까지 폭스바겐코리아홈페이지(www.volkswagen.c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 美 타이어 성능 테스트서 3위

넥센타이어는 최근 미국 소비자 전문지 컨슈머리포트가 실시한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CP672’가 3위를 차지했다고 15일 밝혔다. 2010년 9월 출시된 CP672는 속도지수 H등급(최고 시속 210km) 제품을 대상으로 한 테스트에서 미쉐린, 콘티넨탈 제품에 이어 3위에 올랐다. 테스트는 제동력, 수막현상, 승차감, 소음 등 10개 분야로 나뉘어 실시됐다.

■ 하반기 도서지역 무상점검 서비스

쌍용자동차는 평소 정비 서비스를 받기 어려운 도서지역 고객을 위해 ‘2012 하반기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번 서비스는 19일까지 울릉도, 인천 옹진군 내 3개 섬(소청도, 대청도, 백령도), 전남 완도군 내 6개 섬(약산도, 고금도, 신지도, 노화도, 소안도, 청산도)에서 열린다. 고객들은 소모성 부품에 대한 점검 외에도 차량 관리 전반에 대한 정비 및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쌍용차 홈페이지(www.smotor.com)를 참고하거나 고객센터(080-500-5582)에 문의하면 된다.

■ ‘엑스타’ 달고 슈퍼레이스 우승

금호타이어는 ‘2012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 슈퍼6000 클래스 대회에서 금호타이어의 ‘엑스타’를 차에 단 김의수 선수(CJ레이싱)가 종합 우승했다고 15일 밝혔다. 14일 전남 영암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KIC)에서 포뮬러원(F1) 서포트 레이스로 열린 대회에서 김 선수는 올해 통산 종합 1위를 차지하며 2년 연속 챔피언의 자리에 올랐다. 회사 측은 “한국 모터스포츠의 저변 확대를 위해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