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 “연내 슈즈멀티숍 오픈”
이마트는 올해 안에 슈즈멀티숍인 ‘페이리스’를 출범하고 가두점(로드숍)을 낼 방침이라고 밝혔다. 페이리스는 미국의 슈즈멀티숍으로 저가형 자체 브랜드 상품을 비롯해 40여 개의 브랜드 제품을 판매한다. 이마트는 온라인 쇼핑몰과 이마트 내 ‘숍인숍’(매장 안 매장) 형태로 페이리스를 운영할 계획이지만 소비자의 반응을 살피기 위한 가두점도 준비하고 있다. 이마트 관계자는 “유동인구가 많은 명동에 점포를 내는 방안이 유력하다”고 말했다.
■ 삼성 냉장고, 美 컨슈머리포트 1위
삼성전자의 양문형 냉장고와 드럼·일반 세탁기가 미국 컨슈머리포트의 최근 제품 성능평가에서 각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8일 밝혔다. 회사 측은 양문형 냉장고(RS265TD)가 저소음 및 에너지 효율성과 사용성 등에서, 전자동 세탁기(WA422)는 세탁 성능, 물 절약 등에서 각각 좋은 평가를 받아 80여 개의 경쟁 모델 가운데 1위로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 한화 60주년 ‘햇살사서함 60’ 진행
■ LG 84인치 울트라 HD TV 美 출시
■ 롯데마트, 핼러윈 파티용품 판매
롯데마트는 핼러윈데이(31일)까지 전 매장에서 다양한 핼러윈 파티용품을 판매한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최근 2년 사이 핼러윈용품 매출이 두 배 이상 증가했을 정도로 국내에서 핼러윈 파티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아이들이 다양한 역할놀이를 할 수 있도록 경찰관 소방관 군인 간호사 등 다양한 직업의 의상세트를 1만5000∼2만9000원에 판매한다. 또 미니호박바구니는 3000원, 마녀모자는 3950원에 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