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잠 안자고 135시간동안 게임만 하는 게임광… "대단하다고 해야 하나?"

입력 | 2012-11-21 22:28:29

출처= 데일리메일


잠시도 쉬지 않고 게임을 한다면 얼마나 할 수 있을까?

호주의 한 게임광이 무려 135시간이 넘도록 게임을 즐겨 이 부문 세계기록을 갈아치워 화제가 되고 있다.

호주 시드니 출신의 오칸 카야 씨(28)가 1인칭 슈팅게임 '콜오브듀티:블랙 옵스2' 게임을 하며 135시간 50분의 기록을 세워 기존의 세계기록을 경신했다고 한다.

이같은 소식은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이 전하면서 알려졌다. 기존 기록은 120시간 7분이었다고 한다.

카야 씨는 1시간 게임을 하고 10분을 쉬는 방식으로 했으며 10분안에 먹을 수 있는 간단한 식사도 한 것으로 전해졌다.

135시간이면 5일하고도 15시간이나 되는 시간이다. 예전에 40시간 게임하다 사망한 게이머의 소식과 비교해도 상당히 오랜 시간이다.

잠도 안자고 저렇게 게임을 할 수 있다는 자체가 신기해 보인다.

그러나 해외 네티즌들의 반응은 그다지 썩 달갑지 않은 모양이다.

해외 네티즌들은 "게임을 좋아해 즐기는 것은 괜찮은 일이지만 기록 경신을 위해 몸을 버리다 큰일이라도 나면 어쩌는 것이냐"면서 "무모한 일은 도전조차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또한 "이런 기록 때문에 청소년들이 따라하다가 변을 당하지 않을지 걱정이다"는 우려의 의견도 보였다.

한편 카야 씨는 연속 게임 기록을 세우고 손에 경련이 왔으며 붕대로 감고 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동아닷컴 도깨비뉴스 통신원 한신人 @dkbnews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