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어김없이 1년간 우리집 식탁을 책임질 김장을 담가야 하는 시기가 다가왔다.
매년 오르는 배춧값, 고춧값도 문제지만, 주부들은 벌써부터 김치 속 양념을 만들 생각에 머리가 아프다. 김장은 배추를 절이고 속을 버무리는 과정보다 마늘과 생강, 고추 등의 양념을 준비하는 일이 더욱 번거롭기 때문이다.
가전기기의 발달과 함께 최근에는 김장철 재료 손질에 대한 주부들의 고민을 해결해줄 ‘똑똑한 녀석’이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다. 번거로운 김치속과 김장양념을 척척 갈아주고, 다져주는 다기능 주방가전인 ‘갤럭시원액기’ 와 ‘갤럭시스마트믹서’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2013년 신제품으로 출시된 갤럭시스마트믹서는 더욱 진일보한 기능을 갖췄다. 갤럭시 스마트 믹서는 어떤 재료든 기기에 넣으면 그 재료에 최적화된 회전속도를 스스로 파악, 알아서 손질해 주는 인공지능센서 가 탑재되어 있어 간편한 조리를 돕는다.
갤럭시스마트믹서의 용량은 3,000cc이며, 1,600RPM의 강력한 모터가 탑재돼 조리시간 단축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분쇄, 다지기, 믹서, 반죽, 거품 등이 가능해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갤럭시원액기(www.galaxykorea.com) 제조사인 ㈜NUC 전자는 “김장철이 다가옴에 따라, 자사 원액기와 믹서기에 대한 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는 상황”이라며, “성원에 힘입어 마늘을 다질 수 있는 2013년형 신제품 원액기에 다지기세트가 특별추가 구성된 김장철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고 말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