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학교
고려사이버대는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학제정보대학원을 설립했다. 학제정보대학원의 중심에는 인문학이 있다. 인간과 사회라는 두 가지 키워드에 기술(컴퓨터정보통신, 정보보안 등), 문화(미디어디자인, 문화콘텐츠 등), 경영(세무회계, 예술경영 등)과 같은 다른 분야를 통합한다. 수업은 100% 온라인으로 한다. 강의를 듣지 않아도 별도 인터뷰나 과제 제출을 통해 출석을 인정받을 수 있다. 실시간 세미나의 경우에도 참여시간이 출석 인정에 반영된다.
고려사이버대 실용외국어학과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명의의 2급 한국어교원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전공 과정을 신설했다. 그동안 고려사이버대는 다문화캠페인을 통해 한국어와 한국문화 교육콘텐츠를 수년간 무료로 제공해왔다. 이번 교육과정 신설로 ‘외국어로서 한국어교육을 하는’ 전문가 양성이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를 통해 전 세계에 한국어 및 한국문화를 보급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중순 총장
전기 신·편입생 모집 기간은 12월 1일∼내년 1월 4일이다. 신입학은 고교 성적(수능 성적 반영하지 않음)과 학업계획서를 본다. 편입학은 전 대학 성적과 학업계획서를 50%씩 반영해 선발한다. 학업계획서는 고려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에서 입학지원서 제출 시 함께 작성하면 된다. 입학 문의는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go.cyberkorea.ac.kr)나 전화(02-6361-2000)로 하면 된다.
신진우 기자 niceshin@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