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Home&Dream]KTX·버스 타기 좋지, 조망 끝내주지… 3.11대 1 청약경쟁 이유 있었네

입력 | 2012-11-30 03:00:00

한화건설 ‘동탄꿈에그린프레스티지’




 

한화건설이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 시범단지 A21블록에 지을 ‘동탄꿈에그린프레스티지’가 높은 청약경쟁률을 보이며 청약 접수를 마감했다.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22일까지 이뤄진 동탄꿈에그린프레스티지의 일반청약 3순위 접수 결과 1689채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5259명이 청약해 평균 3.11 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나타냈다.

총 1817채의 대단지 아파트인 ‘동탄꿈에그린프레스티지’는 고속철도(KTX) 동탄역 및 복합환승센터가 걸어서 10분 거리에 있어 교통여건이 매우 우수하다. 복합환승센터에서는 KTX, 간선급행버스체계(BRT·Bus Rapid Transit), 공항버스, 간선버스, 지선버스, 자전거 전용도로 등 거의 모든 교통수단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수서∼동탄∼평택을 연결하는 KTX 구간이 2014년 완공되면 KTX 동탄역을 통해 부산, 광주 등도 2시간 안에 도착할 수 있다. 또 동탄역 주변의 상업, 업무, 편의시설이 모여 있는 ‘광역비즈니스 콤플렉스’도 가깝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 초등학교 3개, 중학교 2개, 고등학교 1개, 공립유치원 1개 등 총 7개의 교육시설이 있다.

‘동탄꿈에그린프레스티지’는 전 세대를 남향이나 남동서향으로 배치한데 다 거의 전 가구에서 리베라CC 골프장을 볼 수 있어 우수한 조망을 자랑한다.

단지 내부는 한국 전통마을의 느낌을 풍기는 친환경단지로 꾸며진다. 우선 단지 내부에 어귀마당, 바깥마당, 안마당, 사랑채 등 전통마을의 공간 개념을 도입해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이 가능하도록 꾸몄다. 이 외에도 소나무, 고풍스러운 정자, 연못이 있는 송월정원, 실개천, 어귀마당, 전래동화놀이마당, 가족운동마당, 전원쉼터 등 다양한 휴식공간이 곳곳에 있다. 커뮤니티 시설도 다양하다. 헬스장, 골프연습장이 들어서는 스포츠센터를 비롯해 여성공동작업장, 파티&키즈룸, 클럽하우스, 주니어 스포츠센터, 사랑채가 만들어질 예정이다.

단지 중앙에 위치한 동들의 1층은 개방감 확보와 원활한 이동을 위해 필로티로 만들어졌다. 필로티는 기존 아파트 1층에 기둥을 세워 건물 전체나 일부를 들어 올려 짓는 방식으로 필로티 설계를 통해 사생활 침해 방지, 뛰어난 조망을 확보할 수 있고 들어 올린 자리는 출입구, 연못, 가든 등으로 만들 수 있다.

아파트 형태도 테라스하우스, 펜트하우스, 판상형, 타워형 등 다양하다. 전용면적 84m²C 28채는 약 33m² 규모의 테라스가 제공되며 전용 128m²는 테라스를 갖춘 복층형 펜트하우스로 구성됐다. 일부 동에는 태양광발전 시스템을 설치해 친환경, 에너지 절약형 아파트로 만들었다.

아파트 내부는 4베이 구조를 택해 실제 면적이 넓고 환기가 잘된다. 주방도 주부들의 동선을 최대한 고려해 설계했다. 아일랜드와 싱크대 사이 공간을 최대한 넓혀 편안하게 요리를 할 수 있고 가사활동이 편하게 팬트리룸 이동 동선 등을 직선으로 배치했다.

이 외에도 홈네트워크시스템 원격검침시스템 주차관제시스템 무인택배시스템을 도입해 아파트 안에서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동탄꿈에그린프레스티지의 당첨자 발표는 28일, 당첨자 계약은 12월 5∼7일 진행될 예정이다. 입주는 2015년 9월이며 본보기집은 경기 화성시 동탄면 영천리 222 합동전시관 용지에 있다. 02-1544-4900

하정민 기자 dew@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