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배드림 캡쳐
지난달 8일 자동차 커뮤니티 보배드림 게시판에 ‘50cc 스쿠터 텍트와 경주용 자전거하고 100m 경주를 하면 누가 이길까요?’라는 질문이 올라왔다.
조금은 황당한 질문이지만, 결과가 궁금해지는 질문이기도 하다. 이와 같은 질문에 ‘50cc 스쿠터가 있으니 사이클만 구해주면 경주를 해서 후기를 올리겠다’는 댓글들이 올라오기 시작하면서 커뮤니티 회원들의 관심을 증가시켰다.
관련 댓글이 늘어나자 글쓴이 ‘돌아온…’은 “많은 관심 가져 주셔서 고맙다. 싸이클과 싸이클 선수가 필요하다”며 지원을 부탁했다. 또한 “지원을 해주신 분들에게는 돼지갈비를 실컷 사드리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100만 원짜리 수표 사진을 첨부한 글에서 “모 회원분이 그날 못 오실 것 같다며 커뮤니티 회원들에게 갈비 대접해 드리라고 보내주신 돈”이라면서 “좋은 구경하시고 맛있는 갈비만 드시면 됩니다”라고 협찬 내용을 첨부했다.
보배드림 캡쳐
이벤트를 주최하는 ‘돌아온…’은 처음에 “추천 300명이 넘으면 경주 이벤트를 진행하겠다”고 밝혔지만, 흥미로운 이벤트에 보답이라도 하듯 네티즌들은 약속의 6배가 넘는 2000개를 추천했다. 결국 오는 12월1일 오후 4시 스쿠터와 자전거의 대형 ‘소셜 이벤트’가 대전 대덕구 갑천변에서 열리게 됐다.
서중석 동아닷컴 기자 mission@donga.com
▶[화보] 설리, ‘몽환적’ 매력 발산…男心 ‘흔들’
▶[핫포토] 레이디 가가, 새로운 의상 콘셉트 ‘촌티?’
▶現 벤츠코리아 우르바흐 사장, 독일 현지서 별세
▶날개車 내년 출시…벤츠-패션디자이너 합작품
▶강예빈 “벗고다녀도 성폭행 안당하냐” 경악
▶선풍기 아줌마, 충격적 근황…‘20번째 성형수술’
▶인피니티, 럭셔리 브랜드 판매만족도 2위 쾌거
▶정우성, 장동건에 부토니아 받고 분노 “엎어버릴 뻔…”
▶오프로드 최강자 ‘랭글러’ 루비콘 특별 에디션 공개
▶알바생을 웃긴 손님 “손님 서명해 주세요 했더니 그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