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브랜드는 기사와 무관함 (출처= 커뮤니티 게시판)
‘커피믹스 돼지 목살급 지방함량’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커피믹스가 지방 덩어리라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충격을 주고 있다.
특히 지방 함유량 수준이 돼지고기 삼겹살과 목살의 지방을 함유량 수준인데다가, 대부분이 혈중 콜레스테롤을 높이는 포화지방인 것으로 나타나 충격을 더하고 있다.
이 연구에 충격적인 결과가 나타난 것.
연구진에 따르면 14개 커피크리머의 지방 함량 비율은 15.4∼28.5%였다. 지방 함량이 25%를 넘는 것이 9개였고, 1개 제품은 돼지고기 삼겹살의 지방 함유 비율(28.4%)과 비슷한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11개 커피믹스의 지방 함량은 1개 제품(7.7%)을 제외하곤 모두 10%를 넘었다. 이는 돼지고기 목살의 지방 함량(9.5%)과 맞먹는 것이다.
특히 커피크리머와 커피믹스는 함유된 지방 중 포화지방이 차지하는 비율도 높게 나타났다.
연구를 진행한 황 교수는 “시중에서 판매되는 커피크리머와 커피믹스는 지방 구성 비율로 볼 때 코코넛유나 팜유를 사용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커피믹스 돼지 목살급 지방함량에 대해 알게 된 네티즌들은 “커피믹스 돼지 목살급 지방함량? 이런 비밀이 있었다니”, “커피믹스 판매량 급락하겠네”, “커피믹스 돼지 목살급 지방함량, 이정도일 줄이야”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기사제보 jjh@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