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맞춤’은 ‘신나는 공부’를 만드는 동아일보 교육법인 ㈜동아이지에듀 취재팀 기자들이 대입 입학사정관전형 합격생과 이들을 평가한 대학 입학사정관 40여 명을 심층 인터뷰해 합격의 비결을 소개한 책이다.
이 책에 소개된 합격생들은 해당 대학이 각 입학사정관전형의 인재상에 맞는 학생으로 직접 추천했다. 책의 내용은 학생을 평가한 입학사정관이 직접 검증했다.
‘입맞춤’은 △대학이 높게 평가하는 활동은 무엇인지 △주요 대학의 대표 입학사정관전형의 합격을 위한 준비전략은 무엇인지 △합격생의 교과 및 비교과 핵심 ‘스펙’은 무엇인지를 낱낱이 공개한 뒤 입학사정관에게 어떤 평가를 받았는지를 알려준다. 합격생의 자기소개서는 원문을 보여주는 데 그치지 않고, 검증된 내용을 바탕으로 상세한 설명을 달았다.
입학사정관전형 제출서류인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포트폴리오 작성법과 면접 대비법도 상세히 설명한다. 대학별 대표 입학사정관전형의 특징을 분석해 어떤 전형이 자신에게 유리한지도 알 수 있다.
판매 시작 일주일 만에 온라인 서점인 인터파크 도서에서 청소년 분야 베스트셀러에 오르는 등 뜨거운 반응을 이어가는 중. 1만4800원.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 및 전화 판매(02-362-5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