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신나는 공부]대입 입학사정관 20명이 밝히는 합격의 비밀

입력 | 2013-03-12 03:00:00


대입 입학사정관전형을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 그리고 진학을 지도하는 교사에게 입학사정관전형 합격의 비밀을 알려주는 책 ‘입맞춤(입학사정관제 맞춤형으로 준비하자)’이 나왔다. ‘입맞춤’은 ‘신나는 공부’를 만드는 동아일보 교육법인 ㈜동아이지에듀 취재팀 기자들이 대입 입학사정관전형 합격생과 이들을 평가한 대학 입학사정관 40여 명을 심층 인터뷰해 합격의 비결을 소개한 책이다.

이 책에 소개된 합격생들은 해당 대학이 각 입학사정관전형의 인재상에 맞는 학생으로 직접 추천했다. 책의 내용은 학생을 평가한 입학사정관이 직접 검증했다. 지금까지 합격생의 개인적인 사례를 일부 보여 주는 책은 있었지만, 주요 대학 입학사정관 20명이 직접 합격의 이유를 구체적으로 밝힌 내용을 담은 책은 입맞춤이 유일하다.

‘입맞춤’은 △대학이 높게 평가하는 활동은 무엇인지 △주요 대학의 대표 입학사정관전형의 합격을 위한 준비전략은 무엇인지 △합격생의 교과 및 비교과 핵심 ‘스펙’은 무엇인지를 낱낱이 공개한 뒤 입학사정관에게 어떤 평가를 받았는지를 알려준다. 입학사정관전형 제출서류인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포트폴리오 작성법과 면접 대비법도 상세히 설명한다.

판매 시작 일주일 만에 온라인 서점인 인터파크 도서에서 청소년 분야 베스트셀러에 오르는 등 뜨거운 반응을 이어 가는 중. 1만4800원.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 및 전화 판매(02-362-5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