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아오츠카 17일 개최 서울국제마라톤 공식 협찬
동아오츠카가 17일 개최되는 ‘2013년 서울국제마라톤’ 공식 협찬사로 참여한다고 13일 밝혔다. 서울국제마라톤은 서울 광화문에서 출발해 잠실종합운동장까지 달리는 코스이며 동아오츠카는 5km마다 이온음료인 포카리스웨트와 생수를 제공할 예정이다. 동아오츠카 측은 “2만 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대회인 만큼 순조로운 진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경동나비엔 세계 최대 규모 獨 ISH 2013 참가
■ 수입차협회 4월 4, 5일 킨텍스서 채용박람회
한국수입자동차협회는 4월 4, 5일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 전시장 3층 대회의실에서 ‘2013 수입차 채용박람회’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수입차 채용박람회는 수입차협회가 주최하고 고용노동부, 국방취업지원센터가 후원한다. 수입차협회 회원사와 공식 딜러 37개사가 참여해 영업, 기술 분야 신입·경력사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박람회 참석을 원하는 구직자는 홈페이지(www.importcarcareerfair.co.kr)를 통해 사전 등록할 수 있다.
■ LS전선 베네수엘라에 초고압 해저케이블 공급
LS전선은 베네수엘라 국영전력공사에 230kV급 초고압 해저케이블을 공급하기로 확정됐다고 13일 밝혔다. 국내 업체가 남미 해저케이블 시장에 진출하는 것은 LS전선이 처음이다. 이번에 납품하는 케이블은 베네수엘라 내륙 수크레 주 차코파타와 마르가리타 섬 사이 40km를 연결하는 데 사용된다. LS전선은 이번 사업을 통해 약 2000억 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케미칼이 합성고무 사업에 신규 진출한다. 롯데케미칼은 일본의 석유화학회사 우베흥산, 무역회사 미쓰비시상사와 합작으로 말레이시아 조호르바루에 합성고무인 부타디엔고무(BR) 생산 공장을 세우기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내년부터 가동될 예정인 이 공장의 연간 생산량은 5만 t 규모가 될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롯데케미칼이 2010년 고무 원료 생산을 위해 말레이시아에 설립한 계열사인 롯데케미칼 타이탄이 합작 공장에 원료를 제공하고 우베흥산은 BR 생산 기술을 전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