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전복죽
착한 전복죽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착한 전복죽은 존재할까?
15일 밤 11시에 방송되는 채널A '이영돈 PD의 먹거리 X파일'에서는 현재 우리가 즐겨 먹고 있는 전복죽의 실태를 고발한다.
게다가 일부 죽 전문점의 주방은 위생 상태가 엉망이다. 카메라에 비친 주방에선 죽을 끓인 냄비를 씻지도 않고 다시 사용하고 가스레인지는 보기에도 민망할 만큼 더럽기 짝이 없다.
제작진이 착한 전복죽을 찾아 나선 것도 그 때문이다. 제작진은 제주도와 남해를 돌며 헤맨 끝에 해녀가 직접 채취한 전복과 불린 국내산 쌀, 참기름을 이용한 한 식당을 발견한다. 밑반찬도 직접 잡은 해산물로 요리해 내놓는 이 곳은 과연 착한 식당으로 선정될 수 있을까.
마침내 남해에서 해녀가 직접 채취한 전복과 국내산 쌀, 참기름을 이용해 전복죽을 끓이는 식당을 발견한 제작진. 이곳에서는 반찬 역시 직접 잡은 해산물로 내놓고 있었다. 과연 이 식당은 착한 식당으로 선정될 수 있을까?
뛰어난 자양강장 효과로 진시황제가 먹었다고 알려진 전복. 전복은 고단백에 칼슘과 인 등의 무기질이 풍부하다. 때문에 회복 중인 환자나 임산부, 성장기인 어린이들에게도 유익한 식품으로 죽 전문점에서도 전복죽은 단연 인기를 끌고 있다.
가짜 전복을 섞어 끓이는 전복죽의 실태와 착한 전복죽은 3월 15일 금요일 밤 11시, 채널A '이영돈PD의 먹거리 X파일'에서 공개된다.
동아닷컴 연예뉴스팀/기사제보 star@donga.com
사진제공|채널A(착한 전복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