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착한 전복죽, 불로장생의 비결인 진짜 착한식당은…

입력 | 2013-03-15 20:59:45

착한 전복죽


착한 전복죽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착한 전복죽은 존재할까?

15일 밤 11시에 방송되는 채널A '이영돈 PD의 먹거리 X파일'에서는 현재 우리가 즐겨 먹고 있는 전복죽의 실태를 고발한다.

서울 시내 죽 전문점의 전복죽 20개를 수거해 유전자 검사를 의뢰한 결과, 제작진은 3곳에서 가짜 전복을 사용한다는 사실을 밝혀낸다. 심지어 전복을 가공해 판매하는 한 업체는 전복과 골뱅이를 섞어 죽 전문점에 공급한 것으로 드러나 충격적이다.

게다가 일부 죽 전문점의 주방은 위생 상태가 엉망이다. 카메라에 비친 주방에선 죽을 끓인 냄비를 씻지도 않고 다시 사용하고 가스레인지는 보기에도 민망할 만큼 더럽기 짝이 없다.

제작진이 착한 전복죽을 찾아 나선 것도 그 때문이다. 제작진은 제주도와 남해를 돌며 헤맨 끝에 해녀가 직접 채취한 전복과 불린 국내산 쌀, 참기름을 이용한 한 식당을 발견한다. 밑반찬도 직접 잡은 해산물로 요리해 내놓는 이 곳은 과연 착한 식당으로 선정될 수 있을까.

마침내 남해에서 해녀가 직접 채취한 전복과 국내산 쌀, 참기름을 이용해 전복죽을 끓이는 식당을 발견한 제작진. 이곳에서는 반찬 역시 직접 잡은 해산물로 내놓고 있었다. 과연 이 식당은 착한 식당으로 선정될 수 있을까?

뛰어난 자양강장 효과로 진시황제가 먹었다고 알려진 전복. 전복은 고단백에 칼슘과 인 등의 무기질이 풍부하다. 때문에 회복 중인 환자나 임산부, 성장기인 어린이들에게도 유익한 식품으로 죽 전문점에서도 전복죽은 단연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채널A '이영돈PD의 먹거리 X파일'은 외식업계에 만연한 불량 음식재료의 사용 실태를 파헤치는 시사교양 프로그램. 나쁜 먹거리 고발에 그치지 않고 철저한 검증을 거쳐 좋은 음식재료를 쓰는 '착한 식당'을 찾아내 소개한다.

가짜 전복을 섞어 끓이는 전복죽의 실태와 착한 전복죽은 3월 15일 금요일 밤 11시, 채널A '이영돈PD의 먹거리 X파일'에서 공개된다.

동아닷컴 연예뉴스팀/기사제보 star@donga.com
사진제공|채널A(착한 전복죽)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