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는 ‘즐겁고 따뜻한(Fun & Warm) 테마파크’라는 모토를 가지고 소외계층 초청행사, 어린이병원 위문공연, 연탄 나눔봉사, 기부금 전달 등 다양한 방면의 사회공헌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롯데월드는 작년 한 해 낙도 어린이, 저소득층, 다문화가정 등 1만명의 소외 계층 어린이를 초청해 ‘생애 첫 놀이공원 나들이’ 추억을 선물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은 물론 외국의 다양한 이웃 또한 생각해 아이티 지진 피해지역 어린이 초청, 고려인 초청, 인도 빈민가 어린이 초청 등을 통해 글로벌 테마파크로의 면모 또한 갖춰나가고 있다.
롯데월드가 펼쳐온 사회공헌활동은 테마파크의 특성을 살려 즐겁고 다채롭다는 것이 특징. 1995년부터 연 4∼5회 진행하며, 19년간 약 2만명의 환아와 보호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는 어린이병원 위문공연이 가장 대표적인 예다. 또 2012년에는 ‘온정나눔 연탄배달’ 봉사를 시작해 송파구 거여동의 저소득층 이웃에게 연탄 1만 장을 기부하고 직접 배달까지 하며 추운 연말 지역 주민에게 따뜻함을 전달했다.
롯데월드는 이러한 따뜻한 나눔 실천의 일환으로 환경부 소속 비영리단체 옷캔과 제휴, 운동화 기부를 통해 아프리카와 제3세계 어린이들에게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