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차장 이전환 서울청장 송광조 중부청장 이종호 부산청장 이승호
국세청은 10일 본청 차장에 이전환 개인납세국장(52)을 승진 발령하는 등 1급 인사를 단행했다. 서울지방국세청장에는 송광조 감사관(51), 중부지방국세청장에는 이종호 법인납세국장(53)이, 부산지방국세청장에는 이승호 서울청 조사4국장(57)이 각각 임명됐다. 1급 임명자 중 이 차장, 송 서울청장, 이 중부청장은 김덕중 국세청장과 행정고시 27회 동기이며 이 부산청장은 국세청 공채 출신이다.
대구 출신인 이 차장은 청구고,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공직에 입문해 본청 기획조정관, 법인납세국장, 징세법무국장, 개인납세국장, 부산청장 등을 거쳤다. 특히 부산청장 시절 지방청별 조직성과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조직관리 능력과 업무추진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송 서울청장은 서울 출신으로 대신고, 서울대 경제학과를 나왔다. 본청 조사기획과장, 서울청 조사1국장, 본청 조사국장을 지낸 세무조사 전문가다. 이 중부청장은 대구에서 태어나 경북고, 고려대를 졸업했고 본청 법무심사국장, 개인납세국장, 재산세국장 등을 지냈다. 유일한 국세청 공채 출신인 이 부산청장은 경북 청도 출신으로 대구농림고를 졸업한 뒤 국세청 7급으로 공직생활을 시작해 부산청 조사1국장, 중부청 조사3국장 등 조사 분야의 요직을 두루 거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