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젠틀맨 뮤비’ 공개…누리꾼들 “강남스타일보다 못해” vs “시건방춤 뜰 것”

입력 | 2013-04-13 21:25:38

‘싸이 콘서트 젠틀맨 뮤비’


‘젠틀맨 뮤비’ 공개… 누리꾼들 “강남스타일보다 못해” vs “시건방춤 뜰 것”

국제가수 싸이의 신곡 ‘젠틀맨’ 뮤직비디오는 13일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단독콘서트 ‘해프닝’(happening)을 통해 공개됐다.

‘젠틀맨’은 브라운아이드걸스의 가인과 MBC ‘무한도전’ 멤버 전원이 출연해 공개 전부터 화제가 된 가운데 ‘젠틀맨’의 안무는 브라운아이드걸스의 히트곡인 ‘아브라카다브라’의 ‘시건방춤’을 차용했다.

‘젠틀맨’ 뮤직비디오 속 싸이는 전작인 ‘강남스타일’처럼 ‘19금’ 요소를 코믹하게 연출해 이목을 끌었다. 또 가인은 섹시한 느낌으로 현아 못지않은 싸이와의 환상적인 호흡으로 시선을 집중시켰다.

여기에 ‘무한도전’ 멤버들은 코믹함이 어우러졌다. 싸이는 콘서트에서 신곡 ‘젠틀맨’ 무대도 최초로 선보였다.

하지만 누리꾼들의 반응은 다소 엇갈렸다. 일부 누리꾼들은 ‘강남스타일보다 못하다’는 반응이다. 특히 뭔가 강렬한 흡입력이 부족하다는 점을 지적했다.

반면 다른 일부 누리꾼들은 벌써 돌풍을 예감했다. 이들은 “싸이 ‘젠틀맨 뮤비’ 신선해…이번에도 흥행할 것”, “‘젠틀맨 뮤비’에 ‘시건방춤’ 동시에 뜨겠는데…”, “싸이는 무조건 흥한다. 이번 ‘젠틀맨 뮤비’에 그런 느낌 또 왔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싸이 콘서트는 제작비 30억 원이 투입된 블록버스터급 공연으로, 음악채널 Mnet과 동영상사이트 유튜브 채널, 포털사이트 네이버를 통해 전세계 생중계 됐다.

사진출처|‘싸이 콘서트 젠틀맨 뮤비’ 방송캡처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