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는 지난해 10월 출시한 유산균 발효유 '7even'이 계사년 히트제품 반열에 올랐다.
또한 허브의 일종으로 비타민이 풍부한 ‘엘더플라워’ 추출물을 첨가해 깔끔하고 상쾌한 맛으로 이전 발효유에서 볼 수 없는 새로운 맛을 선사한다. 엘더플라워는 면역력 증진과 알레르기 예방 효과 및 피부 보습효과까지 가지고 있어 음료는 물론 화장품의 원료로도 널리 쓰인다.
고급스럽고 차별화 된 용기디자인 역시 눈 여겨 볼 만 하다. 다양한 색감으로 보는 즐거움까지 더한 ‘7even’의 컬러풀한 용기는 영국의 세계적인 팝 일러스트레이터 ‘산드라 이삭슨(Sandra Isaksson)’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만들어졌다. 그리고 올해 프로야구 타이틀 후원을 기념하여 ‘세븐(7even)’의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이고, 프로야구 구단별 유니폼 디자인에 맞춰 9가지 다른 페키지를 선보인다.
마케팅활동도 활발하다. 지난해 두 달간(11~12월) 세븐 출시를 기념해 온 가족을 대상으로 한 ‘7even 가족건강 힐링 캠프’도 진행해 참가들의 호평으로 주목을 받았다. 건강을 중요시하는 제품의 특성에 맞춰 가족의 몸과 마음의 건강도 신경 쓰자는 취지로 매주 주말마다 경기도 포천 펜션을 빌려 총 24가족을 초청했다. 최근에는 매 방송마다 인기를 끌고 있는 K팝스타 시즌2 메인 PPL광고를 진행하는 등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의 접점을 넓혀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국야쿠르트 관계자는 “7even이 판매를 시작한 지 한 달 만에 30만 개 이상 팔렸고 100억원 넘는 매출을 올렸다”며 “연간 매출 1,000억원에 달하는 인기 상품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