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Food&Dining 3.0]“싱그러운 봄 내음에 맛과 영양까지 담았어요”

입력 | 2013-04-17 03:00:00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은 봄을 맞아 입맛을 돋우는 새 메뉴로 강된장에 우렁과 두부를 듬뿍 넣은 ‘우렁강된장 쌈밥’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우렁강된장 쌈밥은 싱그러운 봄 내음을 가득 맛볼 수 있는 메뉴다. 짭쪼름한 강된장에 쫄깃하게 씹히는 우렁을 넣어 식감을 높였다. 또 부드럽고 고소한 두부를 더해 짜지 않게 강된장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도시락을 구매할 때 쌈 채소가 함께 제공돼 보다 신선한 건강식으로 쌈밥을 맛볼 수 있다. 가격은 단품 5600원, 반찬 6, 7가지가 포함되는 세트는 8400원이다.

본도시락 브랜드를 운영하는 본아이에프 관계자는 “나른한 봄 날씨에 잃어버린 입맛을 돋우기 위해 감칠맛 나는 신 메뉴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신선한 제철 식자재를 활용한 메뉴를 개발하고 고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본도시락은 아침 일찍 일어나 밥을 짓고 정성스럽게 반찬을 준비하던 어머니의 도시락을 목표로 한 도시락 브랜드다. 기름기 많은 튀김 종류나 인스턴트 식품은 배제하고 자연의 건강한 재료를 사용해서 맛과 품질에서 차별화를 두도록 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쉽게 아침을 거르기 쉬운 사람들을 위해 5대 영양소를 골고루 갖춘 다양한 반찬과 깔끔한 조리법으로 신선하고 깨끗한 맛을 내고 있다.

본도시락은 지난해 12월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콜센터를 열었다. 홈서비스 대표변호를 이용해 매장 인근 사무실이나 가정, 야외로 도시락을 주문할 수 있도록 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배달 주문은 1만5000원 이상 가능하다.

콜 센터 오픈 기념으로 고객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다음 달 26일까지 6주간 대표번호(1644-4282)를 이용해 주문한 고객 중 매주 5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매주 금요일 홈페이지(www.bonif.co.kr)를 통해 발표한다.

이서현 기자 baltika7@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