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봉준호 감독 ‘설국열차’ 1차 예고편 최초공개

입력 | 2013-04-30 11:37:47


봉준호 감독 ‘설국열차’ 1차 예고편 최초공개

봉준호 감독의 ‘설국열차’1차 예고편이 공개됐다. (각본/감독: 봉준호 | 제작: 모호필름, 오퍼스픽쳐스 | 제공/배급: CJ엔터테인먼트)

1차 예고편은 영화에 대해 소개하는 봉준호 감독의 인터뷰와 함께, ‘설국열차’의 현장을 엿볼 수 있는 메이킹 화면을 함께 담았다. 크리스 에반스, 송강호, 틸다 스윈튼, 존 허트, 제이미 벨 등 연기파 배우들을 디렉션하는 봉준호 감독의 모습과 홍경표 촬영 감독을 비롯해 다국적인 스태프과 어우러진 현장 연상은 ‘설국열차’의 다양성과 활력을 느끼게 한다.

봉준호 감독은 “인류가 새로운 빙하기를 맞이해서 바깥 세상이 다 얼어 붙었는데, 노아의 방주처럼 생존자들이 그 기차에 타고 있고, 계급이 나눠져 있는 거에요. 기차에. 춥고 힘들고 배고픈 기차의 꼬리칸. 꼬리칸의 지도자인 커티스가 반란을 일으켜서 기차 앞 칸을 향해, 한 칸 한 칸 돌파해 나가는 이야기입니다. 달리는 기차 안에서 격렬하게 앞으로 돌진하는 인간들의 이야기기 때문에 보고 나면 우리들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인간적인 측면이 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하며 영화를 설명했다.

새로운 빙하기, 인류 마지막 생존지역인 열차 안에서 억압에 시달리던 꼬리칸 사람들의 멈출 수 없는 반란이 시작되는 이야기 ‘설국열차’는 크리스 에반스, 송강호, 틸다 스윈튼 등 세계적인 배우들이 출연하며 미국 배급사 와인스타인 컴퍼니를 통해 북미 지역으로 개봉된다. 2013년 여름 개봉.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