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한 눈에 보는 주간 앱 순위(4.15-4.22)

입력 | 2013-04-30 17:09:04


스마트폰이 인기를 끌면서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시장이 전체 IT시장의 한 축을 이루게 되었다. 하지만 앱이 너무 많고, 비슷한 것도 많다. 이에 수많은 앱 중 어떤 것이 인기가 있고, 유용한지 한눈에 볼 수 있게 정리했다. 본 정리 내용은 매주 월요일, 구글 플레이스토어 홈페이지와 애플 앱스토어의 순위를 참고했다. 게임 항목은 제외했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 신규 유료 인기부문의 ‘카카오톡 테마’ 앱도 제외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유/무료 인기부문 앱 순위는 한동안 계속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지금까지 이들을 모두 소개했기 때문에, 이번 주는 순위권 밖 앱 중 유용한 앱도 각각 하나씩 소개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순위


쉬운 사진 합치기

구글 플레이스토어 유료 인기 앱 17위는 ‘쉬운 사진 합치기’다. 이 앱은 사용자가 사진 여러 장을 손쉽게 콜라주(Collage)로 만들 수 있는 앱으로, 알기 쉬운 인터페이스가 특징이다. 60여 종의 다양한 서식이 있어 사용자 취향에 따라 콜라주를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다. 이렇게 만든 콜라주는 SNS에 게시하거나 메신저로 친구에게 전송할 수 있다.
 


플래쉬라이트 - Tiny Flashlight

무료 인기 앱 18위는 ‘플래쉬라이트 - Tiny Flashlight’다. 이 앱은 스마트폰 화면이나 후면 LED를 다양한 형태의 조명으로 사용할 수 있게 바꿔주는 앱이다. 사용자가 이 앱을 설치하면, 자신의 스마트폰을 손전등, 경광등, 스트로보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가 텍스트를 입력하면 이를 모스부호로 바꿔주는 기능이 있어 긴급상황 시 사용할 수 있다.


Swype

신규 유료 인기 앱 1위는 ‘Swype’다. 이 앱은 스마트폰 자판을 스와이프(Swype) 자판으로 바꿔주는 앱이다. 스와이프 자판은 쿼티(QWERTY) 자판과 형태가 비슷하며, 자판 위에서 사용자 손가락이 이동한 경로에 있는 문자를 조합해 단어를 완성한다. 예를 들어 ‘Swype’를 입력하고 싶으면 글자 순서대로 ‘s, w y, p, e’를 따라 손가락을 움직이면 된다. 또한, 자동완성 기능으로 틀린 단어를 자동으로 수정하거나 사용자가 의도한 단어를 예시로 보여준다.


Oh! Point

신규 무료 인기 앱 2위는 ‘Oh! Point’다. 이 앱은 BC카드 Oh! Point 서비스를 스마트폰용으로 만든 모바일 지갑 앱이다. Oh! point는 기존 포인트제도와 조금 다르다. 가맹점에서 포인트를 사용해 상품/서비스를 구매하면, 결제한 금액(포인트 포함)에 추가로 포인트 적립해주는 서비스다. 이 앱을 사용하면 포인트 카드를 휴대하지 않아도 스마트폰으로 Oh1 Poin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부가기능으로 사용명세 조회, 근처 가맹점 찾기 등이 있다.

애플 앱스토어 순위


푸시 중국어 단어장

애플 앱스토어 유료 인기 앱 5위는 ‘푸시 중국어 단어장’이다. 이 앱은 사용자가 중국어를 쉽게 배울 수 있도록 돕는 앱이다. 앱을 설치하면 중국어 단어, 뜻 발음 등을 문자나 카톡 메시지처럼 화면에 나타난다. 사용자는 따로 시간을 내지 않아도 틈틈이 중국어 공부를 할 수 있다. 단어의 난이도, 하루 동안 받아볼 단어 수 등은 앱 설정 메뉴에서 바꿀 수 있다. 또한, 이미 암기한 단어는 표시되지 않게 바꿀 수 있고, 다시 나타나게 할 수도 있다.


이츄, 사랑의 홍차연구소

무료 인기 1위는 ‘No.1 이츄, 사랑의 홍차연구소’다. 이 앱은 사용자 정보를 등록하면 매일 오전 9시, 사용자에게 어울리는 이성(다른 사용자)을 추천해주는 앱이다. 소개받은 이성이 마음에 들면 ‘Yes’ 버튼을 눌러 호감을 표시하면 된다. 만약 상대방도 Yes 버튼을 누르면 서로 연락처를 교환할 수 있다. 20~39세만 사용할 수 있으며, 아이핀, 휴대폰 인증 등을 통한 본인 확인과정을 거쳐야 한다.


하루에 얼마? - 신개념 예산 관리 가계부

신규 유료 인기 앱 1위는 ‘하루에 얼마? - 신개념 예산 관리 가계부’다. 이 앱은 예산이나 용돈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앱이다. 사용자가 전체 예산을 입력하면 예산이 얼마나 남았는지, 앞으로 하루에 얼마씩 쓸 수 있는지 등을 앱이 자동으로 계산해준다. 이와 함께 사용 내용을 메모할 수 있는 ‘상세 입력’, 예산 사용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내용 검색’ 기능 등을 갖췄다.


모바일 프리마켓 - 판다마켓

신규 무료 인기 앱 3위는 ‘모바일 프리마켓 - 판다마켓’이다. 이 앱은 사용자들이 서로 가진 물건을 쉽게 사고, 팔 수 있는 ‘모바일 벼룩시장(Flea Market)’ 앱이다. 물건을 판매하려는 사람은 자신의 물건을 등록해 ‘가게’를 만들 수 있다. 가게 방문자가 구매하고 싶은 물건을 선택하고 ‘확인’을 누르면, 서로 연락처를 교환할 수 있다. 위치정보를 사용하면 근처에 있는 판매자를 찾아 직거래도 할 수 있다.

금주의 앱

애플 앱스토어에서 이번 주 금요일까지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는 앱은 'Bee Leader'다. 이 앱은 사용자가 ‘꿀벌’ 모양 캐릭터를 조작해 먹구름, 벽, 거미, 새 등의 장애물 피해 다니며 새끼 꿀벌을 이끌고, 꿀을 모으는 게임이다. 꿀을 모아서 돌아와 벌집을 꿀로 많이 채울수록 높은 점수를 얻는다. 꿀은 해가 떠있는 동안에만 모을 수 있고, 해가 지면 꿀벌을 조작할 수 없다(자동으로 벌집에 돌아온다). 사막, 교외, 도시 등 다양한 테마의 맵을 지원한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 포털 내 배포되는 기사는 사진과 기사 내용이 맞지 않을 수 있으며,
    온전한 기사는 IT동아 사이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중심의 IT저널 - IT동아 바로가기(http://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