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노스페이스 ‘다이나믹 하이킹’ 컬렉션 선보여

입력 | 2013-05-03 03:00:00


노스페이스는 ‘다이나믹 하이킹’을 주제로 한 2013년 봄여름 신제품을 새로 선보였다. 다이나믹 하이킹은 지루하고 어려운 산행 대신 일상에서 언제나 시간 나는 대로 가볍고 빠르게 산행을 즐기는 스타일을 말한다.

이에 대해 반무영 노스페이스 신발기획팀 상무는 “예전의 산은 이겨야 할 극기(克己)의 대상이었지만 지금의 산은 가족과 함께 오르는 즐거운 공간으로 변모하고 있다”며 “등산화 역시 이런 트렌드에 맞춰 더 가벼워져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발표된 다이나믹 하이킹 제품은 신발과 재킷, 티셔츠, 쇼츠, 레깅스 등의 컬렉션 형태로 이뤄져 있다.

그중 대표 격인 ‘다이나믹 하이킹 DYS 1D’ 등산화는 지난해 초경량화를 내세워 무려 8만5000족이나 팔린 히트상품의 후속 제품이다. 올해는 한 짝당 390g이었던 무게를 40g 줄여 더 가볍게 만들었다. 발에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해 추진력을 높여주는 중창을 채용했으며, 밑창은 물에 뜰 정도로 가벼운 소재로 만들었다.

그와 함께 내놓은 트레일러닝화 ‘다이나믹 포르테 DYF 3D’는 도심은 물론이고 산에서도 가볍게 걷기와 달리기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크기가 다른 버블 에어쿠션 여러 개를 발의 움직임과 힘의 전달에 맞춰 배치함으로써 충격과 피로를 상당부분 줄일 수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한편 노스페이스는 다이나믹 하이킹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이트(www.dynamichiking.co.kr)에서 영상을 감상한 후 12일까지 응모한 사람 중 30명을 추첨해 배우 송중기와 함께하는 ‘다이나믹 하이킹 데이’ 참가권을 제공한다. 이들에게는 등산화와 재킷도 증정한다.

문권모 기자 mikemoon@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