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컨디션을 최단 기간 최상의 상태로 끌어올려 투명하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주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남성과 여성용 모두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으며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부부끼리 선물해 관리하면 함께 젊은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듯.
여성용 제품인 ‘바이오 에센스 인텐시브 컨디셔닝’은 아이오페의 독자적 기술인 ‘바이오 인큐베이팅 기술’로 재현한 ‘바이오 리독스’ 성분이 93.7% 함유돼 있어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도 빠르게 흡수된다. 단 3일만 사용해도 피부결이 달라진 느낌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아이오페 측의 설명. 스킨 다음 단계에 사용하며 세 손가락에 전용 화장솜을 끼운 뒤 화장품에 제품 3mL가량을 충분히 적셔 흡수시켜주면 된다. 선물 세트에는 전용 화장솜까지 담겨 있어 보다 사용하기 편리하다. 168mL, 6만 원대. 미백과 주름개선 관련 기능성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기존의 여성용 바이오 에센스의 피부 컨디션 개선 기능을 그대로 유지한 채 애프터셰이브와 스킨 기능을 추가해 면도 후 상처 받은 피부를 간편하게 관리해주는 역할도 한다.
아이오페 맨의 ‘에이지 트리트먼트 에멀전’은 높은 보습력과 빠른 흡수력을 강점으로 내세우는 안티에이징 기능성 제품으로 남성 피부의 주름과 탄력을 개선해준다는 설명이다.
이 제품에는 콜라겐의 합성과 분비를 증가시키는 아데노신 성분이 함유돼 있어 피부 탄력 향상과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 시어버터 성분이 포함돼 보습 및 진정 효과를 낼 수도 있다. 끈적거림을 싫어하는 남성들의 취향에 맞춰 피부에 깔끔하게 흡수되도록 고안한 것이 특징. 은은하고 중후한 ‘시트러스 우디향’이 돋보인다.
바이오 에센스와 함께 사용하면 안티에이징 효과를 더욱 끌어올릴 수 있다. 가정의 달을 맞아 준비한 기획 세트에는 본 제품 이외에도 두 제품의 샘플까지 함께 들어 있다.
김현진 기자 brigh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