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송파구에 있는 롯데호텔월드 6층에 위치한 롯데드림 김상태성형외과는 눈 밑 지방 수술과 코 재수술로 유명하다.
이 병원의 눈 밑 지방 수술은 단순하게 눈 밑의 지방만 제거하는 것이 아니다. 그래서 이름도 눈 밑 지방 재배치 수술이라고 부른다. 이 시술의 장점은 처음부터 근본적인 원인을 개선해 재발률을 낮추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는 점이다. 이는 ‘무엇보다 환자의 안전과 만족도, 그리고 수술 후 일이 아닌 인간적으로 다가가 친구가 되는 것이 중요하다’는 김 원장의 철학에서 비롯된 것이다.
눈 밑 지방 재배치 수술은 2~3일 정도 후부터 일상복귀가 가능하며, 다크써클과 주름개선의 효과까지 기대 할 수 있다. 재수술 전문병원으로서 김 원장은 과거 수술의 부작용과 후회로 인한 마음의 상처를 충분히 헤아리고 그들의 상처를 보듬어주고 환자가 이해할 수 있을 때까지 정확하고 충분한 상담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재수술은 더욱 정교하고 세심한 작업을 필요로 한다. 기존부위의 정확한 상태 점검이 따라야 하며, 재수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관건이다.
특급호텔 입지, 구성원 외국어 실력 빵빵 - 해외 환자 줄이어
김상태성형외과는 롯데호텔이라는 입지적 장점을 최대한 살려 국내뿐 아니라 러시아, 카자흐스탄, 중국, 일본, 동남아 등 해외 환자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다른 성형외과들이 진행하는 의료관광 프로그램과 더불어 환자 개인이 직접 병원을 찾아와 수술하는 경우도 빈번하다.
아울러 병원이 호텔 안에 있어 내원환자들이 원스톱 메디컬 투어리즘의 기회를 제대로 누려볼 수 있다. 서울시내 교통의 중심지로서 이동도 용이하다. 김상태 성형외과는 성형수술뿐만이 아니라 병원 내 에스테틱은 물론 호텔과 병원 연계로 숙박부터 관광, 쇼핑, 문화체험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최영철 | 동아일보 신동아 의학담당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