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혁신 기술과 디자인으로 프리미엄 가전 시장 선도

입력 | 2013-05-09 03:00:00

[2013 Korea Top Brand Award]




㈜리홈쿠첸(www.lihom-cuchen.com·대표 강태융)은 1976년 창립 이래 30여 년간 축적된 기술 노하우와 차별화된 제품 디자인을 통해 성장한 생활가전 전문 기업이다. IH압력밥솥, IH렌지, 에어워셔, 홍삼중탕기, 청소기 등 생활을 풍요롭게 하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가전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리홈쿠첸은 국내 최초 2000℃ 용사기법을 사용해 만든 가마내솥 명품철정 시리즈로 프리미엄 밥솥 시대를 열었으며, 최근에는 NFC(Near Field Communication·근거리 통신기술)를 적용해 스마트폰으로 취사가 가능한 밥솥을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등 혁신 기술로 주목받았다.

차별화된 디자인도 ㈜리홈쿠첸의 성장동력 중 하나다. 2006년 업계 최초로 전기밥솥에는 금기 색상으로 여겨진 블랙과 실버 색상을 도입해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었다. 지난해 출시된 명품철정 클래식(CJH-PA1000iC)에는 클래식오디오의 조그 다이얼에서 착안, 취사 메뉴를 쉽게 선택할 수 있는 스마트 다이얼 시스템을 장착했다. 이 제품은 아날로그 디자인과 디지털 디자인의 절묘한 만남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2012 굿디자인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최근 ㈜리홈쿠첸은 한국을 넘어서 중국 프리미엄 가전 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